콘텐츠로 건너뛰기

드라마 시그널 시즌2 방영 예정일은 언제일까?

오늘은 드라마 시그널 시즌2 방영 예정일은 언제일까? 란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2016년도 방영된 드라마 시그널 시즌 1은 지금까지 본 어떤 드라마보다 재미있었습니다. 티빙 어플을 이용하면 지난 회차를 빠르게 다시 볼 수 있습니다.


tvn 드라마 방송 서비스를 이용해서 언제든 편하게 다시 시청하세요.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니 부담 갖지 마세요. 다음 시즌은 언제일까? 김은희 작가는 2024년 3월 13일 드라마 ‘악귀’와 ‘범죄도시’를 만든 제작진과 함께 시그널2를 준비 중이라고 언급 했습니다.

전지현 주연의 ‘지리산’으로 집필 실력이 형편 없다는 소리를 들었다가 ‘악귀’ 드라마를 본 시청자들은 ‘김은희 작가 돌아왔네’란 말을 하고 있습니다. 김혜수, 조진웅, 이제훈 주연의 명작 드라마 시그널을 아직까지 못 보신 분들이라면 재방송으로 다시 보시길 바랍니다.

시그널2 방송


시그널2 방영 예정일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분명히 시그널 시즌1에서 마지막 마무리에 조진웅의 모습을 보여준 바 있죠. 이건 새로운 시작으로 이어지는 여운을 남긴 겁니다. 이걸로 완결이 된다고 할 수가 없는 이어지는 결말이라는 거죠.

 

시그널 시즌2 첫방송일 언제?

작년 10월 30일 시그널2 방영일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말한 것에 이어서 2024년 3월 13일 다시한번 더 차기작에 대한 제작 소식을 전했습니다. 빠르면 2024년 12월 중으로 방영 되거나 늦으면 2025년 3월 안으로 tv편성되서 첫방송 할 것으로 예상 합니다.

 

김은희 작가작품 다시보기

첫방송부터 시청률 9.9%에 최고 시청률 12%를 찍은 김은희 작가의 작품은 OTT 플랫폼을 이용해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 악귀 안보신분들은 아래를 통해 편하게 보세요.

악귀 다시보기

 

시그널 시즌1 다시보기

10번을 봐도 재밌는 시그널 시즌1 결말까지 2시간이면 볼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시그널1 재방송 결말까지 한번에 시청하지 않은 분들은 영상으로 아래를 통해 다시보기 바랍니다.

시그널 무료보기

 

시그널 리뷰

이번에는 <시그널>을 간단하게나마 리뷰 합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으로 시그널을 빼놓고 이야기하면 섭섭합니다. 시그널은 TVN에서 10주면 특별기획으로 2016년 1월 122일부터 2016년 3월 12일까지 방영된 드라마인데요! 현재는 넷플릭스에서도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과거와 현재를 잇는 무전기를 통해서 1989년의 형사와 2015년 프로파일러가 대화를 나누게 되는데요!

​두 사람 모두와 또 연결되어 있는 또 한명의 형사가 등장하죠.  그렇게 과거와 현재의 형사와 프로파일러는 사건을 해결하고 정의를 되찾기 위해 비밀스러운 ‘공조 수사’를 시작하게 되죠! 주요 배우로는 김혜수, 이제훈, 조진웅님이 등장하는데요! 미생과 성균관 스캔들로 유명한 감독인 연출은 김원석 PD가, 각본은 싸인, 유령 등의 김은희 작가가 맡아 화제가 되었죠.

 

만우절 이미지

위 이미지는 만우절날을 맞이해 시그널 시즌2를 기다리는 한 여성팬이 카페에 글을 남긴 걸 가져온 것 입니다. 진짜는 아니니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모두들 즐거운 하루 보내고 계시나요~? 오늘은 날시가 정말 따뜻했어요~! 특히 오랜만에 해가 따뜻하게 비추는 날씨라 저는 낮에는 외투를 벗고 돌아다니기도 했는데요~! 어서 어서 날씨가 좋아졌으면 좋겠어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넷플릭스드라마 추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텐데요~

 

김은희 작가의 성공

특히 김은희 작가를 스릴러, 범죄물의 대가의 반열로 올려 놓게 된 작품이 바로 이 시그널 이라고 할 수 있어요! 사실 SBS 수목 드라마 가면의 후속으로 방영되려고 했었지만 취소되며 TVN으로 넘어오게 되었다고 해요. 김은희 작가의 유령이 SBS에서 성공을 거두지 못하자 SBS 관계자들이 시그널의 성공에 대해 의심을 품게 되었고 결과적으로 취소가 되게 되었다고 해요.  하지만 오히려 TVN에서방영한 것이 시그널의 성공이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분량이 훨씬 자유롭기도 하고, 러브라인이나 흔한 스토리라인에서 더욱 자유로울 수 있었기에 이 드라마가 성공할 수 있었다고 보는 관점도 많은 것 같아요! 세 주연 배우는 왜 이 드라마를 선택했을까?  아무래도 배우들이 정말 짱짱하다 보니 배우들에 대한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아요! 특히나 이 배우들이 어떻게 이 작품을 하게 되었는지도 궁금한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김혜수 배우의 마음

먼저 김혜수 배우의 경우, 자신의 캐릭터는 물론이고 이야기의 구성과 하고자 하는 메세지가 너무나 좋았다고 해요. 하지만 대본만 봐도 너무 무서워 이불에 들어가 보기도 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제훈 배우의 경우 평소 김은희 작가님의 작품 팬이라고 해요. 따라서 대본을 받았을 때 운명이라고 느껴 꼭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다고 해요!  마지막으로 조진웅배우는 이 드라마가 담고있는 사회적 메세지가 마음을 움직여 이 작품을 선택했다고 해요!

 

제작의도

<시그널>은 더 이상 상처받는 피해자 가족이 있어서는 안된다는 희망을 토대로 이 드라마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해요. 더 이상 완전범죄는 존재할 수 없고 존재해서도 안되며 죄는 어느 때고 꼭 댓가를 치러야 한다는 것이 이 드라마의 핵심 메세지입니다. ​ 정의와 진실을 다루는 드라마로 가끔 화가 나고 답답하기도 하지만 그럼에도 우리가 계속해서 진실과 정의를 좇아야한다는 메세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시그널 시즌2 가능성

드라마가 대성공을 거두고 팬들이 많아지면서 시그널 시즌2에 대한 요청이 정말 많았는데요! ​처음에는 시즌2에 대한 가능성을 낮게 밝힌 반면, 최근 킹덤 시즌2 이후 시그널 시즌2를 방영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일고 있다고 해요.  김은희 작가는 킹덤 시즌2이후 차기작에 돌입한다고 선언했습니다.

현재 tvN 10주년으로 시그널이 재방영을 하고 있습니다 재방영의 장점은 여러화를 한번에 보여준다는것이죠! 오늘은 1~4회 연속방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전에 드라마 시그널 결말이 궁금하실것 같습니다  살짝만 이야기 해드릴 예정이에요 그렇지 않으면 재미가 떨어지기 때문이죠!​

시그널 방영기간

드라마 시그널은 2016년 1월 22일에 첫방송을 하여 2016년 3월 12일에 마지막회를 하였습니다. 총 16부작으로 제작이 되었는데요 재미에 비해 너무 짧아서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출연진으로는 이제훈, 김혜수, 조진웅이 주연입니다 장현성, 정해균, 김원해 등 연기파 배우들도 출연을 하였구요.  연기에 구멍이 하나도 없을정도로 다들 완벽하였지요. ​그날의 감동을 다시한번 더 느껴보고 싶네요.

시그널 시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