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동행카드 관광권 구매 가격 발급방법 1일 2일 3일 5일권 패스권 가격 외국인 관광객 단기 무제한 교통카드 판매처를 알아보겠습니다.
일본과 마찬가지로 외국인 관광객이 여행하는 기간 동안 대중교통 이용을 무제한으로 할 수 있는 교통카드를 출시 합니다.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관광권 출시 덕분에 더욱 많은 외국인들이 유입될 것으로 예상 합니다.
지금부터 기후동행카드 관광권 등록 및 발급 방법부터 1일 2일 3일 5일 패스권 구매 가격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기후동행카드 관광권 출시일
2024년 7월 1일부터 서울시는 외국인 관광객 및 국내 단기 방문객을 위한 ‘기후동행카드 관광권’을 출시 하기로 결정 했습니다.
- 출시 목적 :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경제적이고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을 제공
관광권 이용혜택
올 하반기 새롭게 출시되는 기후동행카드 요일별 관광권을 이용할 경우 교통비 절감 외에도 서울시립과학관, 서울대공원 등의 입장료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기존 기후동행카드 차이 : 기존에는 버스, 지하철 무제한 교통 기능을 제공 했지만 이번에는 관광객들이 보다 저렴하게 문화, 공연 시설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혜택을 추가 했습니다.
- 개인적 의견 : 2024년 출시된 기후동행카드도 좋았지만 기후동행카드 외국인 관광 패스권은 많은 여행오는 분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거라 생각 합니다.
관광권 종류 및 가격
기후동행카드 관광권은 총 4종류가 있습니다. ‘1일권, 2일권, 3일권, 5일권’ 으로 총 4종류로 구분 됩니다. 요일별 패스권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1일권 : 5천원
- 2일권 : 8천원
- 3일권 : 1만원
- 5일권 : 1만 5천원
- 출시가격 평가 : 기후동행카드를 정액권 형식으로 출시한 덕분에 더욱 많은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기후동행카드 관광권 구매 방법
이번에는 기후동행카드 외국인 관광권을 어디서 어떻게 구매 해야 하는 지 구매 및 판매처 위치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외국인 관광객
- 구매처: 서울관광플라자 관광정보센터(종로구 청계천로), 명동 관광정보센터, 지하철 1~8호선 고객안전실, 지하철 인근 편의점.
- 사용 방법: 실물카드를 구매한 후 각 지하철 역사 내 충전기에서 일정에 맞는 권종(1,2,3,5일권)을 선택하여 충전 후 사용하기
내국인 관광객
- 구매처: 티머니 앱에서 발급 하거나 실물카드를 서울교통공사 1~8호선 역사 내 고객안전실, 신림선, 우이신설선 인근 편의점에서 구매하면 됨
- 사용 방법: 1~8호선, 9호선, 신림선, 우이신설선 역사 내 충전기에서 1일, 2일, 3일, 5일권 충전 후 사용하기
자주묻는질문
1일부터 5일권 기후 동행 카드 관광권을 충전하면 언제부터 이용할 수 있나요?
: 그날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관광권은 날짜 기준으로 리셋 되나요? 아니면 24시간 기준으로 초기화 되나요?
: 아직까지 서울시에서 해당 부분에 대해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6월 중으로 공지가 뜨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기후동행카드 관광권 구매 가격 발급방법 1일 2일 3일 5일권 패스권 가격 외국인 관광객 단기 무제한 교통카드 판매처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올해 초에 일본으로 여행 갔을 때도 패스권 덕분에 편하게 여행한 기억이 납니다.
그 당시 이런 패스권이 서울에도 도입 된다면 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다양한 지역을 여행하고 돌아가겠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시기적으로 다른 나라에 비해 많이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시행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