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국가 건강검진 연장 신청 과태료 부과금액 2024 검진대상 조회 병원찾기

국가 건강검진 연장 신청 과태료 부과금액 2024 검진대상 조회 병원찾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국가 건강검진은 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혜택 중 하나입니다. 본인이 직접 병원으로 가게되면 병원비가 들지만 국가에서 지원하는 건강검진은 모두 건강보험공단이 전액 비용을 부담합니다.

형편이 어려운 분들도 2년에 한번 씩 기본적인 검사는 받아볼 수 있으며 추가검사를 받아야 한다는 의사소견이 있다면 추가검사를 하면 됩니다. 만일 본인이 검사를 해야할 시기를 놓치게 된다면 연장 신청을 해야하며 미신청 시 회사와 개인 모두에게 과태료가 부과되니 주의 바랍니다.

국가 건강검진 연장


지난 해 대상자였지만 못한 분들도 국가 건강검진 연장 신청을 하게 되면 올해 받을 수 있습니다. 더 늦지 않게 온라인으로 신청하세요.

건강검진 신청하기

 

만 20세 이상 국이면 누구나 국민건강보험공단을 통해 무료 검사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2023년은 태어난 년도를 기준으로 홀수인 분들이 대상이지만 2022년에 못 받았다면 지금이라도 접수 할 수 있습니다.

  • 홀수 해 : 생년 끝자리 기준 홀수인 분 대상
  • 짝수 해 : 생년 끝자리 기준 짝수인 분 대상

검진 연장방법

시간 상 해당 연도에 건강 검진을 받지 못한 경우라도 건강 검진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니 아래 절차대로 해보세요.

건강검진 문의하기

 

  1.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로 연락하기
  2. 다음 해 1월 3일 이후 건강검진 대상자로 추가 등록 요청하기
  3. 처리 됐다는 안내 받기
  4. 건강검진하는 병원으로 찾아가서 공단검진 받으러 왔다고 말하기
  5. 무료검사 받기

 

2024 검진대상 조회

본인이 2024 검진대상자인지 아닌지 조회하고 싶은 분들은 온라인으로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진료과목 및 필요한 서류 추가검사 비용 등 세부안내 등의 정보까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건강검진 알아보기

 

병원찾기

서울,대전,대구,부산,인천,광주 등 검진기관 병원찾기는 매우 간단합니다. 조회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가장 가까운 병의원을 찾아보세요.

검진기관 병원찾기

 

과태료 부과금액

당해연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건강검진을 받지 않은 직장인이나 사업자는 과태료가 부과 됩니다. 회사원 분들은 한 해가 지나가기 전에 다니는 직장에 받을지 말지 결정해서 알려줘야 합니다.

  • 1차 위반시 과태료 : 회사 – 10만원 / 근로자 5만원
  • 2차 위반 : 회사 – 20만원 / 근로자 10만원
  • 3차 위반 : 회사 – 30만원 / 근로자 15만원

 

이상으로 국가 건강검진 연장 신청 과태료 부과금액 2024 검진대상 조회 병원찾기 하는법을 마칩니다. 검진 예약을 한 분들이라면 전날 오후 9시 이후부터는 금식을 해야 합니다. 당일 아침 식사도 하면 안되고 음료, 담배, 껌, 물 등도 섭취해서는 안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국가 건강검진 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