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보증심사 조건은 어떻게 될까?

2021년도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보증심사 조건은 어떻게 될까? 최근부터는 앱으로 간편하게 전세대출을 신청할 수 있게 변경됐다.​

소액의 급한자금이 필요하다면 간편하고 빠르게 받을 수 있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보증심사 조건을 명심하고 이용할 필요가 있다.

 

우리가 사용하는 카카오 회사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하면 어플 하나로 신청부터 입금까지 무서류비대면으로 일사천리로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이다. 저금리로 최대 300만원까지 입금가능하니 얼마나 좋은지 모른다.

 

하지만 기존에 버팀목자금으로 국가가 보증하는 전세대출을 했다면 추가대출은 불가하다.

일반적으로 버팀목 전세대출을 받고 있는 상태에서 이사를 하게된다면 새로운 계약서 기준으로 증액하면 되지만 9천만원 넘게 필요한터라 어쩔 수 없이 더 받기로 결정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휴대폰 본인 인증만 할줄 알면 바로 처리가능하다. 재미난점은 신용 등급을 조회 후 바로 계좌로 이체받는다는 점이다.

은행 마다 금리를 미리 비교해보고 싶다면 남은 버팀목 전세대출을 전액 상환 후 비교해본는 것으로 충분하다. 크게 어려울 게 없다는 말이다.

​소액상품들은 주타겟층이 소득이 없는 분들이므로 취업준비생, 무직자나 주부, 대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며 소득서류 등이 필요없으므로 기본적인 신용만 있다면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은행별 전세대출 한도조회를 한번 해보길 바란다. 일단은 대출금 상환 당일에 바로 처리해준다. 맨처음에는 이걸 언제쯤 실행해주는건지 매우 걱정됐지만 직접 받아본 입장에서 이야기를 해드린다면 굳이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기존 전세대출 받았던 은행에서도 당일날 내가 얼만큼을 받았고 남은 한도가 얼마인지도 알 수 있다.

 

카뱅으로 처리하면 위 과정들이 너무도 쉽고 편하지만 안된다면 어쩔 수 없이 타 은행을 일용할 수밖에는 없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자격 및 정부지원 상품도 함께 보는걸 권장한다.

 

​2021년도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보증심사는 아래 사항을 유념해야만 한다.

1. 보유 전세대출 전액 상환 및 보증료 환급을 해준다.

2. 서류준비는 확정일자를 받은 임대차계약서 및 부동산에서 발급받은 계약금납입영수증으로 충분하다.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예상대출한도/금리조회>

 

1) 주택금융공사 조회

주택금융공사로 가보면 전세보증상품 취급은행의 예상금리를 알려준다. 아니 내가 직접 찾아보긴 해야하지만 여기로 들어가면 정말로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궁금하다면 은행에서 발급받은 개인별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하고 서류 제출 단계가 끝나면 대출을 실행하는 은행별 예상금리를 살펴보면 된다. 여기서 스크래핑 기술을 이용하기만 하면 나와 비슷한 자격요건을 갖춘 사람들의 전월 평균금리를 비교해볼 수 있다.

 

내 월급여 상황과 유사한 사람들이 얼만큼 은행으로부터 대출을 받는지를 알아볼 수 있는 중요한 지표를 제공해준다.

2) 은행별 한도/금리 조회

2021년도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로 알아본 금리는 카카오 2.2%, 우리은행 2.7%, 하나은행 2.8%로 조회됐다. 이는 내가 조회한 시점에서의 데이터라서 달라질 수 있음을 밝힌다. 어찌됐든 타 은행보다는 역시나 온라인 비대면 은행이라 할 수 있는 카뱅이 압승이란걸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