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사코 테스트 해석 결과 MBTI 성격검사 6가지 유형 분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는 채용 공고에서 참조될 정도로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헥사코 엠비티아이 테스트는 사회적 MBTI가 실제 MBTI와 다를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한국인에게 가장 정확한 결과를 진단해주는 헥사코 테스트를 해보면 고개가 끄덕여집니다. 6가지 성격유형에 따라 개인을 분류하고 정확한 진단을 내려주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헥사코 테스트 해석 결과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헥사코 테스트란
헥사코 테스트란 무엇일까? 인지심리학자 김경일은 ‘어쩐지 어른이 됐다’에서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며 보완 테스트를 제안한 적이 있습니다. MBTI는 사람을 분류하는 성격 검사가 아니라 타고난 성격 유형을 드러내는 검사입니다. 또 다른 검사인 헥사코 검사는 표준 5가지 유형이 아닌 6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한국인에게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헥사코 테스트 결과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헥사코 테스트는 결과 유형이 정서성 개방성 성실성 정직 겸손성 원만성 외향성 6가지로 나옵니다. 한국인의 정서에 더 잘 맞는 성격 테스트라 할 수 있죠. 영문으로 되어 있는 것 같지만 실제로 진행해보면 헥사코 테스트는 한글로 해볼 수도 있습니다.
총 100가지 문항으로 자세히 나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영어로 나오기 때문에 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파파고나 구글 번역기로 해석하는 과정을 추가로 거쳐야할 지도 모릅니다.
MBTI 성격검사 진행
헥사코 mbti 성격유험검사를 진행하려면 위의 안내한 사이트로 들어가야 합니다. 한국어 설정하고 검사를 진행하면 됩니다. 빨간 글씨로 된 결과는 영어로만 확인 간으합니다. 설문지 자체 100개 질문과 몇가지 추가 연구 질문을 선택하 수 있습니다. 항목 수가 많아 보이지만 총 15분 정도면 헥사코 검사가 모두 끝이 납니다.
모든 검사가 끝이나면 헥사코는 그래프로 결과 데이터를 보여줍니다. 영문으로 나오기도 하고 정확한 설명을 덧붙이지 않기 때문에 해석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해석
헥사코 테스트 결과지를 해석하자면 윗쪽부터 순서대로 심리성향 수치를 나타냅니다. 단순히 이렇게만 이야기하면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방송에 출연했던 패널들이 해본 헥사코 테스트 결과를 놓고 해석 해보겠습니다.
- 정직 겸손성
- 겸손성
- 정서성
- 외향성
- 원만선
- 성실성
- 개방성
이재용 김용준 헥사코 결과
이재용 씨는 자신의 잘못을 지적하는 사람을 배척하지 않고 새로운 것을 배우고자 하는 자세가 열린 마음이라고 표현했습니다. 미국에서는 청년 스타트업 수가 많은 주에서 개방성이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인간관계에 있어 개방성은 기존 구성원과의 마찰이 있어도 새로운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열린 마음가짐을 갖는다는 것은 새로운 관점과 경험을 찾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록 그것이 우리의 기존 믿음에 도전할 수 있을지라도 말이죠.
김용준은 사람들과 만나서 소통하고 즐거워하는 외향성이 매우 강한 사람입니다. 아무리 많은 사람들과 만나도 에너자이저처럼 지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는 유형 입니다.
한승연 신아영 헥사코 해석
높은 수준의 성실성과 낮은 수준의 게으름이 필연적으로 서로 반대라고 믿는 것은 일반적인 오해입니다. 성실성이 낮은 창의적인 사람들은 더 자유롭고 개방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담함과 위험을 무릅쓰는 의지로 유명한 신아영이 그렇습니다. 그녀는 학습 경험을 포용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타입이기 때문이죠.
반면 한승연은 성실함과 책임감이 강한 것으로 나옵니다. 옳은 것에 충실하고 일이 올바른 방식으로 이루어지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도를 하고 아이디어가 샘솟으며 책임과 혁신 사이의 균형을 만드는 소녀가장 스타일 입니다.
이상으로 헥사코 테스트 해석 결과 MBTI 성격검사 6가지 유형 분석에 대한 안내를 마칩니다. 외국에서 만들어진 엠비티아이 심리검사라서 다소 생소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번역기를 돌려서 해보면 금방 익숙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