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어린이정원 예약 홈페이지 주차장 가는길 5월 4일 사전예약 시간 누리집 인원제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행 장소 이용할 때는 할인 받고 가세요.
주한 미군이 반환한 부지 일부가 용산 어린이 정원으로 개방됩니다. 해당 부지는 한일의정서 체결 이후 일본군이 주둔한 지역입니다. 아래를 통해 용산 어린이정원 예약할 수 있습니다.
용산 어린이정원이란
역사적 상징성을 갖는 공간이 바로 용산 어린이정원 입니다. 2022년 대통령실 용산 이전을 계기로 기지반환이 가속화되면서 용산기지 약 243만㎡(약 74만 평) 중 2022년에만 58.4만㎡(약 18만 평) 부지를 반환받았습니다. 국민들에게는 30만㎡(약 9만 평)을 개방하게 되었습니다.
용산어린이정원은 주출입구 입장 시 마주하게 되는 장군숙소 지역, 정원의 중심이 되는 잔디마당과 전망언덕, 동쪽에 위치한 스포츠필드로 구성됩니다.
용산 어린이정원 예약 홈페이지
용산 어린이정원 예약을 홈페이지를 통해서 한 이후에 방문한 분들은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투어 행사, 버스킹, 역사 해설사와 함께하는 워킹투어 프로그램 등이 운영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10일 전까지 사전 예약을 맞추면 입장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 가는길
안타깝게도 용산 어린이정원 주차장으로 가는길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럴때는 용산가족공원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거리상으로 멀지 않아서 이용하기 좋지만 일찍가도 만석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아이들과 주말 나들이로 어린이정원을 가게 된다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편이 낫습니다. 자동차를 끌고가는 순간부터 괴로운 경험이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어쩔 수 없이 차를 가져가야하는 분들은 근처 공영주차장을 찾아야 합니다.
해방 이후에는 미군 기지로 사용된 공간입니다. 윤석열 정부는 120년 만에 용산 어린이정원을 공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어린이 정원은 9만 평 면적으로 조성되며 여가 휴식 공간으로 활용됩니다.
지금부터 용산 어린이정원 예약 홈페이지 주차장 가는길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장군숙소 개방
장군 숙소는 일제강점기부터 120년의 역사를 담은 전시관으로 활용됩니다. 이번 개방에 맞춰 사일로랩 작가의 미디어아트 전시가 개최됩니다. 이외에도 어린이 교육 문화 프로그램과 이벤트하우스에서 준비되며, 용산서가에서는 독서 공간과 기록관이 운영됩니다. 기록관에서는 미군 가족 생활상 및 대중음악 역사 등이 전시됩니다.
5월 4일 사전예약 시간
2023년 5월 4일부터 용산어린이정원 사전예약 기간입니다. 임시개방 단계지만 점차 더욱 많은 공간을 볼 수 있게 되리라 예상합니다.
- 운영일정 : 매주 화요일 ~ 일요일까지
- 휴무일 : 매주 월요일
- 운영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 이용방법 : 온라인 사전예약만 가능
어린이공원 공간구성
공간구성은 전체적으로 자연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계획되었습니다. 출입구 부근에는 미국 장군들이 거주했던 단독주택과 전신주를 보존했습니다. 이국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조성됐습니다. 중심부에는 잔디마당과 전망 언덕으로 꾸며졌습니다. 동쪽에는 스포츠 필드로 활용할 계획 입니다.
용산 어린이정원 누리집 인원제한
월요일은 운영하지 않고 화요일부터 용산 어린이정원 누리집을 통해 인터넷 예매 가능합니다. 문제는 1일 3000명까지만 출입할 수 있도록 인원제한을 걸어두고 있다는 것입니다. 정부는 공식 개방 이전 예약 사이트를 오픈하였고, 예약이 모두 마감되었습니다.
소셜미디어와 블로그 등에는 예약 방법에 대한 안내가 게시되어 있습니다. 현장 방문은 용산어린이정원을 1회 이상 방문한 이들을 대상으로 별도의 절차를 거쳐 진행됩니다.
이상으로 용산 어린이정원 예약 홈페이지 주차장 가는길 5월 4일 사전예약 시간 누리집 인원제한 안내를 마칩니다. 담당 공무원은 용산어린이정원에서 캐릭터 전시, 화분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이벤트와 탐방 스탬프 투어, 생활체육행사, 클래식 음악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고 알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