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PC저장 내보내기 차이 모바일 네이버 인증서 3년 유효기간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PC저장 내보내기 차이 모바일 네이버 인증서 3년 유효기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인인증서의 의무화가 폐지되면서 공동인증서로 명칭이 변경 됐습니다. 2023년부터 금융인증서와 함께 기업에서 제공하는 민간인증서를 활용하는 곳들이 늘었습니다. 민간인증서는 간편 인증이라 할 수 있는 방식으로 카톡, 페이코 등의 처리 방식으로 국세청 홈택스, 정부24 등 다양한 국가기관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민간인증서 중 하나인 네이버 인증서를 발급하면 보다 쉽게 다양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 하세요. 본문에서 공동인증서와의 차이도 함께 정리하겠습니다.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네이버에서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고 싶다면 네이버 어플로 들어가서 로그인하면 편합니다. 일단은 네이버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구글 네이버 바로가기

아이폰 네이버 바로가기

 

  1. 네이버 앱에 접속하기
  2. 홈화면의 프로필 버튼을 선택해서 계정 정보 우측의 인증서 발급받기를 선택하기
  3. 네이버 인증서에 대한 안내 확인하기
  4. 발급받기를 선택하기
  5. 휴대폰으로 본인확인 하기
  6. 추가적으로 본인인증을 진행하기
  7. 평소 사용하는 계좌로 2중 인증하기
  8. 네이버 인증서의 발급 완료하기
  9. 발급이 완료된 인증서는 프로필 메뉴의 인증서를 선택해서 확인하기

 

본문의 정보를 토대로 간편 인증을 했다면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다양한 컨텐츠를 무료로 시청해보세요.

네이버스포츠 중계보기

 

공동인증서 차이

네이버 인증서와 공동인증서가 어떻게 다른 지 둘의 차이점에 대해서 명확히 알아두면 좋습니다. 민간인증서마다 차이가 있지만 네이버 인증서는 간편하게 발급하고 분실 우려도 없기 떄문에 재발급할 일도 없습니다. 은행에서 발행해주는 공동인증서는 여러가지 절차를 거쳐서 발급 하기도 불편하고 보관도 어렵다는 단점 있습니다.

  • 공동인증서 유효기간 : 1년
  • 네이버 인증서 유효기간 : 3년
  • 은행 금융공동인증서 단점 : 저장기기 보관, 보완 프로그램 설치

 

네이버 공동인증서 내보내기

  1.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설치
  2. 네이버 로그인 하기
  3. PC 웨일브라우저 발급받기 메뉴를 클릭하기
  4. 약관전체동의 하기
  5. 통신사 선택 후 휴대폰 번호 입력 후 인증요청하기
  6. 휴대폰에 도착한 인증번호 입력하기
  7. 네이버페이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기
  8. 네이버 PC용 공동인증서 발급 마치기

 

네이버 공동인증서란?

네이버 공동인증서를 발급하면 PC와 모바일로 로그인 인증이 가능해집니다. USB 저장기기로 옮기거나 모바일로 네이버 인증서를 저장하려면 PC저장 모바일 내보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따로 보관하면 개인정보 차원에서 도움이 되긴 하지만 해당 기기가 부숴지거나 망가질 경우 해당 데이터가 모두 소멸될 수도 있습니다.

 

주의사항

단점이 없을 것 같은 네이버 인증서도 잘 못 이용하면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주의사항 3가지를 숙지하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은행 및 증권 거래제한 : 은행, 보험, 증권회사에서는 보험회사에서는 네이버 인증서 이용이 제한 됩니다.
  • 나이 제한 : 만 14세 미만 또는 본인 명의로 된 스마트폰이 없을 경우 이용이 불가 합니다.
  • 본인계좌 : 네이버공동인증서를 설치하려면 본인 소유의 통장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실제로 계좌 이체가 가능한 명의자 통장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네이버에서 1원을 입금하기 때문 입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PC저장 내보내기 차이 모바일 네이버 인증서 3년 유효기간에 대한 설명을 마무리 합니다. 과거에는 공인인증서라는 말을 사용했지만 3년 전부터 명칭을 변경 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