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재난지원금 신청 : 지원대상 : 사용처

전주 재난지원금 신청

이번 시간에는 전주 재난지원금 신청 지원대상과 사용처에 대한 안내를 합니다. 향토의 고장 전라북도 전주에서는 전 시민을 대상으로 1인당 1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방역지원금 추가 지급을 받기전 지차체 보조금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전주 재난지원금 신청

전주 재난지원금 정리

  • 지원내용 : 1인당 10만원으로 온라인 신청시 전주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고 방문신청시 무기명 선불카드로 지급
  • 신청대상 : 세대주 또는 개인별로 신청하면 됩니다.
  • 사용기한 : 2022년 8월 31일까지 쓸 수 있습니다. 미사용시 전주시로 환수 됩니다.

전주 재난지원금 신청

지원대상

22년 3월 29일(화) 24시 기준, 전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이면 됩니다. 영주자격자, 결혼이민자까지 포함 됩니다.

 

온라인 신청

전주시 재난지원금은 온라인 신청을 4월 13일 ~ 24일까지 12일간 진행합니다. 신청한 분들은 전주 사랑상품권(돼지카드) 가입자로 제한됩니다. 신규로 만들어도 됩니다.

 

오프라인 신청

오프라인 현장방문 신청기간은 4월 26일 ~ 5월 16일까지 3주간 시행됩니다. 장소는 주소지 동 주민센터로 가면 됩니다. 출생연도 끝자리로 5부제를 시행 첫 주에 적용합니다.

 

사용처

전주 재난지원금 사용처는 백화점, 온라인쇼핑몰, 유흥업종, 대형마트 등만 아니면 상관 없습니다. 거의 대부분 업종에서 쓸 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형편이 좋은 분들은 기부를 해도 괜찮습니다.

 

사용불가

왠만하면 다 사용할 수 있지만 공과금(수도세,가스세,전기세) 등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전주 재난지원금 신청 : 지원대상 : 사용처”의 2개의 댓글

  1. 전주는 3월 28일 기준, 남원은 3월 1일 기준이면 3월 2일에 전주에서 남원으로 전출한 사람은 둘 다 못받고 남원에서 전주로 전출한 사람은 둘 다 받는 건가요?

    1. 말씀하신 것처럼 이사한 분들은 충분히 그럴만 하네요. 아마도 그렇게 처리될 가능성이 높아보이구요. 각 지자체별로 데이터를 공유하는 것도 아니고 각 지역마다 따로 기준을 설정해서 지급하는 것이니 말이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