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제는 하남 소상공인 특별지원금 온라인 신청할 수 있는 홈페이지로 정했습니다. 경기도 하남시는 올해 영업제한으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에게 특별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정식 명칭으로는 제 2차 하남형 소상공인 지원금으로 정해졌습니다.
하남 소상공인 특별지원금 대상
하남시는 지난해 3분기부터 올해 1분기까지 집합금지·영업시간제한·인원제한 등 행정명령을 겪은 피해업종에 ‘제2차 하남형 소상공인 특별지원금’을 100만원씩 지급합니다.
대상자 유의사항
지난달 31일까지 해당 업종 사업자등록 및 영업신고를 완료하고 신청일 기준 휴폐업 상태가 아닌 사업체입니다.
지급안내
제1차 수급자 분들은 별도 신청절차를 거칠 필요가 없습니다. 기존의 수급계좌로 4월 안으로 순차적으로 지급합니다. 2차 대상자는 지급 및 계좌변경 등 안내 문자를 전송합니다.
신청방법
제1차 하남형 특별지원금 신청에서 누락된 분과 공동대표 사업자 등 추가확인이 필요한 분은4월 1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하남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 또는 방문 신청을 받아 지급합니다.
추경예산
이번에 하남시는 1차 추경을 통해 55억원 예산을 확보했습니다. 제2차 하남형 소상공인 특별지원금 지원으로 5,500여명의 소상공인이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전주 재난지원금과 더불어 4월 중 시행되는 지자체 정책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