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월드컵예선 태국전 명단 발표 이강인 황선홍 임시감독 선발 선수명단 중계 시간 3월21일 남자축구 국가대표 일정 출전 라인업

월드컵예선 태국전 명단 발표 이강인 황선홍 임시감독 선발 선수명단 중계 시간 3월21일 남자축구 국가대표 일정 출전 라인업을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발 명단에 이강인이 포함 됐습니다. 황선홍 감독이 11일날 생중계 라이브 방송 채널을 통해 발표한 내용 입니다. PSG 소속의 이강인 선수의 선발 여부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결론을 내려 버렸습니다. 아시안컵에서 손흥민 선수와의 충돌로 인해 비판을 받은 바 있지만 논란과 상관없이 북중미 월드컵 예선전 선수명단에 포함 시켰습니다.

2024년 3월 21일 월드컵 아시안 지역예선 2차 예선 태국전 명단에 주민규는 포함 됐고 이승우는 제외 됐습니다. 세부 명단은 본문에 적었으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월드컵예선 태국전 명단 발표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예선경기인 태국전에 출전할 수 있는 축구 국가대표 선수명단을 발표 합니다. 아래에서 3월 11일 월요일 중계 시간 확인하고 기자회견을 라이브로 시청해보세요.

축구대표팀 명단발표

 

  • 국가대표팀 명단 발표 : 2024년 3월11일(월) 오전 11시

 

황선홍 임시감독 선발 선수명단

정식감독이 부임하기 전까지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부터 최종예선은 황선홍 임시감독이 뽑은 선수명단으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 합니다. 아래의 총 23명이 3월 21일부터 시작하는 2026 FIFA 월드컵 예선전에 출전 합니다.

  • 골키퍼(GK) : 조현우(울산), 송범근(쇼난 벨마레), 이창근(대전)
  • 수비수(DF) : 김영권, 이명재, 설영우(이상 울산),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권경원(수원FC), 김진수(전북), 조유민(샤르자), 김문환(알두하일)
  • 미드필더(MF) : 손흥민(토트넘),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이재성(마인츠), 홍현석(헨트), 황인범(츠르베나 즈베즈다), 정우영(슈투트가르트), 정호연(광주), 박진섭(전북), 엄원상(울산), 백승호(버밍엄 시티)
  • 공격수(FW) : 조규성(미트윌란), 주민규(울산)

 

주민규 및 이승우

주민규 선수의 대표팀 복귀 가능성과 이승우 선수의 성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주민규 장점 : 2021년과 2023년 K리그1 득점왕에 오를 정도로 출중한 골 감각을 자랑하고 있음
  • 이승우 : 전북과의 2라운드 홈 경기에서 후반 시작과 함께 교체 투입된 상황에서 단 1분 만에 선제골을 기록함

 

이강인 중요성

이강인은 태국과의 경기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선수 중 하나 입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당시 금메달을 만들어냈던 황선홍 감독과 인연이 있기 때문에 배제할 수 없는 선수 입니다. 이강인을 활용한 전략이 많기 때문에 고민에 빠질 수밖에 없는 상황 입니다.

이강인 UEFA 챔스 활약상

최근에 열린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이강인은 레알 소시에다드와의 경기에서 킬리안 음바페의 골을 도왔습니다.

태국전 이강인 제외 이유

태국은 동남아 강호로 알려져 있지만 이강인 없이도 꺾을 수 있는 상대팀이라서 제외시켜도 상관 없습니다. 경기 결과는 다양한 요인에 따라 결정되므로 특정 선수에 의존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3월 21일 대표팀 일정

대한민국은 3월 21일 태국과의 2차 예선전을 대비하고자 이번에 선발된 남자 축구대표팀은 18일에 소집 후 합동 훈련을 갖습니다. 이후  21일 오후 8시에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태국과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3차전을 치를 예정입니다.

이어지는 26일에는 한국시간으로 오후 9시 30분에 태국 방콕의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태국과의 4차전을 소화할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월드컵예선 태국전 명단 발표 이강인 황선홍 임시감독 선발 선수명단 중계 시간 3월21일 남자축구 국가대표 일정 출전 라인업에 대한 설명을 마칩니다. 클린스만 체제에서 볼 수 없었던 이승우와 주민규 같은 K리그 선수들에게 다시 한번 더 기회가 주어지길 간절히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월드컵예선 태국전 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