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대법원법원경매정보 조회 방법 공고 경매사건검색 사이트 인터넷대법원경매 (ver.2024)

대법원법원경매정보 조회 방법 공고 경매사건검색 사이트 인터넷대법원경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파트 빌라 상가 투자 전문가 도움이 필요하면 참고 바랍니다.


법원이라는 말에 거부감이 들 수 있지만 부동산 소액투자로 돈을 벌고 싶다면 대법원법원경매사건 검색 후 입찰을 해야 합니다. 무턱대로 경매로 나온 토지, 빌라, 아파트, 상가에 투자하면 손실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지적도와 매각물건명세서에 대한 공부는 필수입니다.

돈을 벌고 싶은 분을 위해 2024년 대법원 부동산경매물건과 사건 조회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대법원법원경매정보 이용목적


부동산 거래를 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대법원법원경매정보를 이용하는 이유는 시세보다 저렴하게 매입하기 위함 입니다. 지적도와 함께 조사하면 경매에 도움되니 아래를 통해 열람해보세요.

지적도 무료열람하기

 

리모델링을 하거나 간단하게 수리를 한 후에 높은 프리미엄 가격으로 매도하면 큰 차익을 남길 수 있습니다. 대법원 경매사건검색하는 사이트로 들어가서 매각 공고된 내용을 확인하면 저렴하게 입찰 할 수 있습니다.

 

대법원법원경매정보 조회방법

시세차익을 노린다면 대법원 경매정보를 조회해서 괜찮은 조건의 건물이나 토지가 나왔는지 학인해야 합니다. 아래에서 편하게 찾아보세요.

경매물건 조회하기

 

  1. 대법원 법원경매정보 사이트로 들어가기
  2. 경매공고 – 부동산 매각공고 메뉴를 누르기
  3. 해당 지역의 법원을 선택한 후에 검색하기
  4. 경매 물건 조회하기
  5. 경매 목록 확인하기
  6. 대법원 경매 공고 조회하기
  7. 법원 소재지, 사건번호, 입입찰구분,기간등 조건 설정 후 찾아보기

 

맘에드는 물건이 있다고 함부로 입찰하지 말고 건축물대장과 토지대장을 꼼꼼히 확인해야 손실을 막을 수 있습니다.

건축물대장 열람하기

토지대장 열람하기

 

빠른경매물건검색

좀더 빠르게 경매물건을 찾아보고 싶다면 대법원경매정보 누리집으로 들어가서 나오는 ’빠른물건검색’ 메뉴를 클릭 하면 됩니다. 부동산 종류를 선택 후 법원을 고르고 물건 주소지를 넣으면 필요한 해당 지역의 모든 경매물건을 한 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용도별 물건정보

빠른물건검색 하단에 보이는 ‘용도별 물건정보’로 들어가면 지역에 상관없이 용도별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빌라, 다세대주택, 근린생활시설, 단독주택, 판매시설, 대지, 임야, 전, 답, 공장, 도로 등으로 구분해서 각 지역별 경매 물건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부동산은 14일 이내로 나온 경매사건에 한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동산은 30일 이내 로 제한 됩니다. 홈 화면에서 빠른물건검색과 경매물건 메뉴로 들어가면 가장 최근에 입찰할 만한 사건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물건기본정보, 기일내역, 인근매각물건사례, 물건 내역 등을 확인 후 입찰 여부를 고민하면 됩니다.

 

사건상세조회

화면에 표기된 사건상세조회를 해보면 해당 사건에 대한 상세 정보를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사건 내용, 기일내역, 문건/송달 내역 등의 안내가 나옵니다. 사건 내역에는 접수일, 경매개시 결정일자와 함께 청구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 경매조회

대법원 시스템이 보기 불편한 분들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부동산 경매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아래에서 저렴한 아파트,빌라 경매물건을 조회해보세요.

N부동산 경매조회하기

 

  1. 경매종류 선택하기 (아파트 / 오피스텔 / 주택 / 사무실 / 토지 등)
  2. 경매 소재지 선택하기

 

대법원 경매란?

대법원 경매는 부동산에 대한 채권을 회수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행되는 권리 입니다. 집주인이 융자를 끼고 아파트를 매입했다가 매월 나가는 원금과 이자 부담 때문에 경매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처분함으로써  해당 건물의 세입자 분들의 보증금을 돌려주거나 은행 빚을 갚는 목적으로 쓰여집니다.

이상으로 대법원법원경매정보 조회 방법 공고 경매사건검색 사이트 인터넷대법원경매 관련한 설명을 마칩니다. 지역마다 다르고 법원별 부동산 경매사건에 따라 물건의 종류부터 가격까지 천차만별 입니다.

경매 초보라면 인터넷으로 주변 지역에서 나온 경매물건을 한번 보고 법원으로 찾아가 보는 것도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대법원법원경매정보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