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2022년 농민기본소득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경기도농민기본소득

오늘은 2022년 농민기본소득 신청 하는 방법에 관해 설명합니다. 경기도 화성시 시흥시 수원시 안산시 군포시 의왕시 용인시 성남시 하남시 구리시 양주시 남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농민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를 지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과 다르게 농민들만 대상으로 하는 지원금 입니다.

경기도농민기본소득

농민기본소득이란

경기도에서 새롭게 도입한 기본소득 정책 중 하나입니다. 농촌환경 보전과 식량공급이라는 공익적 역할의 가치를 인정하고 보전 중인 농민을 대상으로 하는 복지입니다. 2022년 2023년 농민기본소득 신청 조건과 자격 요건을 확인하세요.

 

농민기본소득 지원 대상

경기도농민기본소득

경기도의 각 지역 자치구별로 3월 14일 ~  4월 29일까지 접수를 합니다.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지급하며 지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농민기본소득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으로 연속 3년 혹은 10년 이상 해당시에 주소를 둔 시민으로 농지를 두고 1년 이상 농업활동을 해온 농민을 말합니다.

 

농민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경기도 농민기본소득 신청 방법은 통합지원 시스템을 통해서 온라인 접수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농민기본소득

지원금액

농민 개인당 월 5만원씩 드립니다. 분기로 따지면 15만원을 드리는 것이며 지역화폐로 지급합니다.

 

경기도 농민기본소득 Q&A

1.직장생활 하면서 농사 짓는 사람도 대상인가요?

: 지급대상이 될 수 잇습니다. 농업 이외 종합소득이 3,700만원을 넘지 않으면서 농업생산을 주업으로 할때 가능합니다.

2. 농민이 사과주스를 제조해서 3,700만원을 벌었다면 지급이 안되나요?

: 판매액이 37백만원이라도 소득액으로 환산하면 2,800만원 밖에 되지 않아서 지급 대상이 됩니다.

3. 농민인지 아닌지 어떻게 확인하나요?

: 읍면동, 농민기본소득위원에서 지원대상 농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농가 구성원 중 여성 농민도 올해 농민기본소득 지급 대상인가요?

: 개별 단위로 지급하는 것이기 때문에 농민 자격요건만 충족한다면 가능합니다.

 

경기도농민기본소득

마무리

경기도 시군 17개의 농민이 대상입니다. 시행일에 해당 지역에 거주하면서 경영주는 1년 이상 종사자는 90일 이상 영농에 종사해야 합니다. 경기도 이천, 안성, 포천, 양평, 여주, 연천, 용인, 가평, 광주, 김포, 의왕, 의정부, 평택, 하남, 양주, 동두천, 파주시는 농민기본소득 지원금 신청 방법에 따라 접수 하세요.

농산물재배업, 축산업, 임업 등에 종사하면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