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실적 변경방법 3가지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실적 변경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카드사와 다르게 삼성카드는 홈페이지나 모바일 어플에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한 번에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시스템상으로 개선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삼성카드를 이용하는 분들은 결제일을 선택하고 이용한 기간에 따른 결제금액과 일정에 혼란이 오게 됩니다. 보다 체계적으로 지출관리를 하고 저축을 더 하려면 삼성카드를 이용할 때 결제일별로 어떤 기간까지 적용되는지 알아야합니다. 무엇보다 처음에 설정한 결제일은 추후 변경도 가능하기 떄문에 본인의 경제적 상황을 고려해 조절하는게 중요합니다.

1월부터 12월까지 월 지출금액을 한 번에 파악하고 소비지출 관리를 편하게 할 수 있는 삼성카드 결제일을 추천드릴테니 참고하세요.

삼성카드 결제일


개인이 설정할 수 있는 삼성카드 결제일은 매월 1일, 5일, 10일 ,11일, 12일, 13일, 15일 ,18일, 21일, 22일, 23일, 24일, 25일, 26일로 정해져 있습니다. 현재까지 쌓여있는 카드포인트가 얼만큼 되는지 궁금하면 아래를 통해 확인하세요.

카드포인트 조회하기

 

맨 처음 카드 발급 신청을 하게 되면 온라인으로 결제일을 설정하거나 상담원과 통화할 때 원하는 일정을 결정하게 됩니다.한 번 정해진 결제일을 변경하지 못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잘 활용해보세요.

 

결제일 확인방법

시간이 지나면 카드 결제일이 언제였는지 헷갈릴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카드 사용 후 결제일이 언제인지 확인해보면 됩니다. 확인하실 분은 삼성카드 공식 사이트를 이용하세요.

삼성카드 바로가기

  1. 삼성카드 어플 로그인 하기
  2. 카드발급 상황조회 메뉴 누르기
  3. 결제일 정보 확인하기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매달 사용한 금액을 다음달 지정일에 결제하는 방식이 아니라 삼성카드는 결제일에 따라 이용기간이 달라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물건을 결제할 때 일시불로 했는지 할부로 지불했는지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고 카드대출이나 카드론을 이용할 때도 이용기간에 차이가 있습니다.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 일시불 및 할부 이용일정
1일 전전월 19일 ~ 전월 19일
5일 전전월 23일 ~ 전월 23일
10일 전전월 28일 ~ 전월 28일
11일 전전월 29일 ~ 전월 29일
12일 전전월 말일 ~ 전월 말일 ~ 1일
13일 지난달 1일 ~ 지난달 말일
14일 지난달 1일 ~ 지난달 말일
15일 지난달 3일 ~ 이번달 2일
18일 지난달 6일 ~ 이번달 5일
21일 지난달 9일 ~ 이번달 8일
22일 지난달 10일 ~ 이번달 9일
23일 지난달 11일 ~ 이번달 10일
24일 지난달 12일 ~ 이번달 11일
25일 지난달 13일 ~ 이번달 12일
26일 지난달 14일 ~ 이번달 13일

 

결제일 추천

과거에는 결제일로 13일과 14일을 추천했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어떤 요일이나 날짜가 좋다고 말할 수 없을 정도로 개인마다 다양한 소비패턴을 갖고 있기 때문에 추천하기 어렵습니다. 본인의 월급이 언제 들어오는지 카드값이 연체되지 않도록 잘 지불할 수 있는지 등을 판단해서 결제하는 날짜를 지정하면 됩니다.

 

삼성카드 결제일 변경방법

꾸준히 이용해온 삼성카드의 결제일을 변경하고 싶다면 3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1. 삼성카드 홈페이지
  2. 삼성카드 어플
  3. 삼성카드 고객센터 문의 : 1588-8700 전화번호

 

변경시간

아무떄나 삼성카드의 결제일을 변경할 수 있는건 아닙니다. 아래 시간을 참고해 기존에 설정된 날짜를 바꿀 수 있습니다.

  1. 삼성카드 홈피, 앱 이용시간 ( 오전 8시 ~ 오후 10시까지)
  2. 삼성카드 고객센터 ( 오전 9시 ~ 오후 6시 / 주말 및 공휴일은 불가 )

 

어플 이용방법

온라인으로 삼성카드 결제일을 바꾸고 싶다면 공식어플을 이용하는게 가장 편리합니다.

  1. 삼성카드 어플 들어가기
  2. 로그인하기
  3. 전체메뉴 클릭하기
  4. 결제관리 > 결제일 항목 누르기
  5. 결제일 변경하기

이렇게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실적 변경방법 3가지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개인용 카드 뿐만 아니라 법인용카드도 결제일을 바꿀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나 현금으로 물건을 구매할 때는 내 수중에 있는 돈을 가지고 지출을 하기 때문에 계획적인 소비를 할 수 있지만 신용카드는 그렇지 않습니다.

내가 먼저 구매를 하고 한 달 뒤에 결제한 금액이 한꺼번에 지출되기 때문에 현명하게 소비하지 않으면 결제대금을 지불하지 못해 연체료가 쌓일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