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생활기록부 발급 방법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생기부 온라인 모바일 조회 (ver.2023)

생활기록부 발급 방법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생기부 온라인 모바일 조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학교생활기록부는 초중고 학교생활기록 작성 및 관리지침에 따라 준영구 보존되는 기록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아무렇게나 작성할 수는 없고 관련지침에 따라 학교의 장은 학생 졸업 후 8년 동안 학교에서 생활기록부를 보관해야 합니다.

회사 생활을 하게 되면 해당 기록지를 떼어오라고 말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때는 공공기록물관리법에 따라 보존·관리되는 자료를 인터넷으로 발급 신청하면 됩니다.

생활기록부 발급 방법


과거와 다르게 온라인과 모바일로 생활기록부 발급하는 방법이 매우 간편한 절차로 변경 됐습니다. 1분 정도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 원하는 시기의 생기부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최종학력증명서도 같이 가져오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래를 통해 함께 받아가세요.

학력증명서 발급하기

생기부 온라인 발급절차

대입전형이나 회사 취업시 필요한 생기부를 온라인으로 발급 받고 싶다면 정부24부터 들어가주세요. 아래에 바로갈 수 있도록 안내를 하니 편하게 이용하세요.

정부24 바로가기

  1. 정부24 홈페이지 들어가기
  2.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하기
  3. 공동인증서 본인인증 하기
  4. 학교명 입력 후 검색하기
  5. 학교 선택하기
  6. 학적정보 리스트 보기
  7. 수령방법 선택하기
  8. 생활기록부 출력하기 또는 PDF 파일 받기

이직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지금까지 어떤 곳에서 일했는지 증명할 수 있는 경력증명서도 미리 준비해주세요.

경력증명서 발급하기

 

주의할점

생활기록부 발급시 주의할 점들이 잇습니다. 인터넷으로 발급하는건 쉽지만 과거 연도에 대한 모든 내용을 다 얻을 수 있는건 아닙니다. 전자기록이 일반화되기 이전에 학교를 다닌 부들이라면 해당 자료를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전산기록 한계 : 2023년 1월 이후 고등학교 졸업자만 생활기록부 온라인 발급 가능
  • 대안 : 이전에 졸업한 분들은 교육청, 학교, 주민센터나 행정복지센터로 찾아가야함

 

필요서류

학교나 주민센터로 방문해서 생활기록부를 발급라며녀 본인확인을 위한 신분증 지참이 필수 입니다. 본인 확인이 되지 않으면 원하는 자료를 내주지 않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무인발급기

ATM 무인발급기를 이용해도 생기부 발급이 가능합니다. 본인의 주민번호, 조회하고자 하는 학교, 지문인증 등의 방식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2023년 기준으로 생활기록부 발급 방법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생기부 온라인 모바일 조회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봤습니다. 본인이 졸업한 학교로 찾아가서 행정실로 방문하면 생활기록부를 떼어볼 수 있습니다. 어린시절 학교 다닐 때 봤던 선생님이 아직도 살아계시는지 확인도 할 겸 방문해서 인사 나누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생활기록부 발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