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신청 방법 모바일 PC 카톡 문자알림 CCTV불법주차 과태료 조회 예방 3가지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신청 방법 모바일 PC 카톡 문자알림 CCTV불법주차 과태료 조회 예방 하는 3가지 꿀팁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는 면적에 비해 주차공간이 매우 부족한 실정입니다.


길가나 골목에 아무렇게나 주차를 하게되면 신고로 인해 과태료 벌금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부득이한 상황에 어쩔 수 없이 하게되는 주정차라도 불법으로 하게되면 단속 대상으로 문제가 될 수 있죠.

단속지역이라는 알고 불법주차를 일부러 하는 분들은 벌금을 받아도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불과 며칠 전까지 단속지역이 아니였음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과태료 처분을 받게되면 억울 합니다.

이럴 때는 각 지자체별로 운영 중인 CCTV불법주차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를 신청하고 위기를 모면하면 됩니다.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신청 방법


위즈샷에서는 서울,대전,대구,부산,인천,경기도,구미,울산,전주,강원도,제주도 등 지역별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신청 받습니다. 우선은 주정차 위반시 과태료를 부과하는 기준부터 확인해보세요.

과태료기준 알아보기

 

우선은 위즈샷 홈페이지로 들어가세요.

단속알림 신청하기

 

어떻게 해야하는지 방법과 절차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1. 본인이 주차하는 지역으로 들어가기
  2. 지자체 가입하기
  3. 차량번호, 성명, 핸드폰 번호 입력하기
  4. 동의버튼 누르기
  5. 입력완료 버튼 클릭하기
  6. 인증하기
  7. 불법주차 알림 받기 끝

본인이 현재 내야할 교통범칙금이 있는지 없는지도 함께 확인해보세요.

교통범칙금 조회하기

 

불법주차알림 장점

본인이 불법주차한 사실을 인지하지 못한 분들을 대상으로 단속하기 전에 한 두번 경고알림을 주는 서비스 입니다. 근처에서 있는 분들이라면 곧바로 차를 빼서 다른 곳으로 이동시키면 과태료 처분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 차량을 변경할 경우에는 관련 정보 수정하기
  • 다른 지역을 이사간 경우에도 다른 지역으로 변경하기
  • 본인인증 후 서비스 이용하기

 

지역별 과태료조회

불법주정차로 인해 단속에 걸린 분들이라면 온라인으로 지역별 과태료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언제 몇시에 어떤 장소에서 단속이 이뤄졌는지 일시가 나오고 과태료 금액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하실 분들은 아래 안내를 참고하세요.

과태료 조회하기

 

이의제기

과태료 발부 후 60일내에 이의제기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별한 사유가 있지 않는 이상은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119 구급대원이나 경찰차 등 공무집행 등의 이유처럼 공적인 일이 아니면 이의신청은 제도만 있을뿐 본인에게는 아무런 도움이 안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렇게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신청 방법 모바일 PC 카톡 문자알림 CCTV불법주차 과태료 조회 예방 3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사람이 살다보면 잠시동안 주차를 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하곤 합니다. 주차장이 없이 운영하는 가게들이 많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골목에 잠시 세워두거나 친인척들 만나러 갈 떄 혹은 일 때문에 차를 대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단속에 걸리게 되면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본인 입장에서는 이동네 와서 처음으로 차를 댄 것 뿐인데 10분도 안되서 딱지를 끊고 갔으니 말이죠. 이렇게 뒤늦게 후회하면 늦습니다. 미리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