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서울 청년패스 신청 홈페이지 l 대중교통 요금지원 l 이사비 지원

서울청년패스신청홈페이지

서울시의 미래를 책임질 청년들을 위한 서울 청년패스 신청 홈페이지가 오픈합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취임과 동시에 ‘2025 서울 청년 종합계획’을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청년들이 바라는 생활을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총 345억원을 투입한다고 합니다.

본인의 소득과 재신과 무관하게 아래에 해당되는 ‘연령’의 청년들이라면 누구든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청년패스신청홈페이지

서울 청년패스란?

미래를 걱정하지 않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자는 취지로 일상생활 3대 지원정책을 펼칩니다. 청년패스, 청년세이브, 청년점프 3대 서비스를 먼저 오픈합니다. 교통비, 이사비 등을 금액적으로 지원해주기 때문에 보다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업개요

서울 청년패스는 총 4가지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본인의 나이만 청년에 해당되면 자격요건을 충족하게 됩니다. 청년도약, 청년구출, 청년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진행됩니다.

서울청년패스신청홈페이지

대중교통 요금지원

  • 대상 : 만 19세 ~ 24세 청년
  • 혜택 : 대중교통 이용요금을 마일리지로 지원

최대한도는 10만원으로 버스나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 요금의 20%를 마일리지로 적립합니다. 적립된 마일리지를 활용해 대중교통을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요금 지원은 추후 서울시에서 홈페이지를 구축하면 연 1회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사비용 지원

  • 대상 : 만 19세 ~ 39세의 1인 가구의 청년
  • 혜택 : 1인당 40만원 상당의 바우처 지급

단, 생애 1회에 한해 1인당 40만원 바우처를 지급합니다. 지급 받은 바우처 사용처는 부동산 중개수수료, 이사비용, 청소비용 등 이사와 관련된 모든 비용의 사용에 해당됩니다.

원칙상 생에 1회만 지원 가능하나 중개수수료가 20만원 미만일 경우 2회까지 지원을 합니다.

 

청년 몽땅 정보통 구축

그동안 청년들을 위한 정책들이 있어도 어디서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막막했을 겁니다. 이런 청년들의 고민사항을 해결하고자 서울시는 흩어져 있는 청년정책 정보를 통합시킨 새로운 홈페이지를 구축합니다. 정식 명칭은 ‘청년 몽땅 정보통‘으로 이름짓고 민간 플랫폼과 연계하여 개인별 맞춤 정보를 원스톱으로 찾아 줍니다.

서울 청년패스 신청 홈페이지인 청년 몽땅 정보통은 22년 4월부로 오픈했습니다. 작년부터 개발하고 내부 테스트를 거친 뒤 1년 여만에 문을 여는 것입니다.

 

서울청년 함께 런(RUN)

  • 대상 : 만 19세 ~ 39세 서울 청년
  • 혜택 : 비만, 대사증후군 만성질환 위험 예방

기존에 건강과 관려해 서울시에서 관리하던 대상층이 중장년층이였던 것에서 탈피했습니다. 스마트 밴드와 어플을 이용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명칭은 ‘온서울 건강온’ 서비스이며 각 지역별로 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여도를 높일 계획입니다.

 

문의처

서울시 청년패스 문의처는 미래청년기획단 청년정책반 (02-2133-6579) 전화번호가 고객센터 입니다. 궁금한 점은 추가로 질문해도 괜찮습니다.

 

마무리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년들의 삶을 대대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변혁의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말로만 진행된 서울 청년 정책 토론회에 나온 안건들이 현실로 실현될 날이 머지 않았습니다. 변혁의 주역이 될 기회를 잡으면 좋겠습니다.

이글을 읽고 서울 청년패스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대중교통 요금지원과 이사비 지원을 받길 바랍니다. 끝으로 국민취업지원제도와 함께 알아두면 좋은 내용이라 생각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