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휴면환급금 조회 방법 2024년 국세환급금 숨은금융자산찾기 삼쩜삼 휴면환급액 종류

휴면환급금 조회 방법을 조사하다가 2024년 국세환급금을 비롯해서 숨은금융자산찾기까지 가능한 경로를 발견 했습니다. 그 중에서 못받는 환급 금액의 종류를 살펴보니 3가지가 넘었습니다. 100만원이 넘는 돈을 받을 권리를 스스로 포기하실 건가요?  직장인과 프리랜서 사업가도 삼쩜삼 휴면환급금으로 온라인 조회할 수 있습니다.

나라에서 적극적으로 찾아서 돌려주지 않기 때문에 본인이 스스로 알아봐야 합니다. 10년 전과 다르게 국세환급금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졌습니다. 많은 분들이 금융자산을 찾는 방법을 몰라서 정부에서 주는 것만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문의 정보를 활용하면 하나도 빠짐없이 못받은 자금을 전부 다 수령할 수 있습니다.

휴면환급금이란


2024년도 기준으로 휴면환급금이란 본인이 가입하고도 찾아가지 않는 계좌나 보험 등이 휴면상태로 들어가 있는걸 의미합니다. 그전에 종합소득세도 1년마다 자동으로 환급 받으세요.

종소세환급 신청하기

방치되어 있는 금액이 많은 분도 있고 적은 분도 있기 때문에 개별적으로 알아봐야 합니다.

  • 휴면예금 : 5년 안에 찾아가지 않으면 휴면자산으로 분류되서 서민금융진흥원으로 넘어감
  • 휴면보험금 : 3년 이상 거래가 발생하지 않았다면 본인 돈으로 찾을 권리를 잃게 됨

지금이라도 휴면환급금 조회하는 방법을 통해 잠들어 있는 숨은 돈을 꼭 찾아가길 바랍니다.

휴면환급금 종류

  1. 휴면예금 : 시중은행 또는 저축은행 예적금 계좌에 돈을 넣고 5년 이상 이용하지 않은 경우
  2. 휴면보험금 : 보험사의 해지환급금, 만기보험금, 계약자배당금 등을 3년 동안 찾지 않은 경우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1인당 135만원 정도의 건강보험 환급금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인터넷 상으로 편하게 조회할 수 있으니 바로 해보세요.

건보료환급 조회하기

 

자동차 환급금 조회

경차,소형차부터 중형차 할 것 없이 자동차 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차량을 구매한 모든 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이니 본인의 권리를 찾아가세요.

자동차환급 조회하기

 

휴면환급금 조회 방법

국세 휴면환급금 조회 하기 전에 2천만원 이하 금액만 온라인으로 확인 후 환급 신청 가능한 걸 알아야 합니다. 돌려받은 금액만 있다면 1분 안으로 삼쩜삼 환급액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숨어있는 내 돈이라도 소멸시효가 있으니 하루라도 서두르시길 바랍니다.

 

국세환급금 숨은금융자산찾기 신청

삼쩜삼은 앱으로 휴면환급금을 조회하는 방식이라면 국세환급금은 숨은금융자산을 찾으려면 신청 절차를 따라서 하면 됩니다. 우선은 서민금융진흥원으로 들어가세요.

숨은자산찾기 바로가기

 

  1. ‘서민금융진흥원-휴면예금 찾아줌’으로 접속하기
  2. 휴면예금통합조회 메뉴 클릭하기
  3. 개인정보 수집 동의 한 다음에 ‘주민등록번호’ 입력하기
  4. 본인인증 후 ‘휴면예금 조회 및 지급신청’ 결과 기다리기
  5. 찾을 수 있는 금액 확인 후 ‘지급신청’ 버튼 누르기

 

필요서류

환급액이 있는 경우에 필요한 서류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휴면예금으로 2천만원이 넘는 금액을 찾을 때는 온라인으로는 안됩니다. 아래 서류를 지참 후 서민지원센터로 방문해야 합니다.

  • 본인 : 신분증 지참
  • 대리인 :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 인감증명서 등
  • 상속인 : 상속인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공동상속인 전원위임장 및 인감증명서 등

 

기타 미환급금 찾기

개별적으로 돌려받지 못한 환급 금액을 알아보기 어렵기 때문에 미환급금을 한 번에 찾을 수 있는 방안을 안내합니다.

  • 카드포인트 조회 : 본인이 사용 중인 신용,체크 카드 중에 쌓여있는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합니다. 얼마나 남아있는 통합해서 알아보세요.

카드포인트 찾아보기

  • 정부 미환급금 찾기 : 정부24에서는 e-하나로 민원서비스를 제공해서 맞춤형 환급액을 지원 합니다.

정부환급액 찾아가기

  • 삼쩜삼 세금환급 신청 : 삼쩜삼은 대학생, 프리랜서, 계약직 회사원 위주로 돌려 받을 금액을 확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1년 동안 3.3% 원천징수된 세금을 돌려 받으세요.

삼쩜삼 찾아가기

 

이렇게 휴면환급금 조회 방법 2024년 국세환급금 숨은금융자산찾기 삼쩜삼 휴면환급액 종류까지 알아봤습니다. 2023년부터 보지 않는 TV방송 수신료도 돌려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4대보험에 대한 과오납금도 마찬가지 방식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휴면환급금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