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청년문화예술패스 신청 발급방법 19세 청소년 대상 자격 신청기간 15만원 공연비 지원 문화패스 사용처

청년문화예술패스 신청 발급방법 19세 청소년 대상 자격 신청기간 15만원 공연비 지원 문화패스 사용처를 알아보겠습니다.


올해 3월 28일부터 선착순으로 문화청년예술패스를 지급 합니다. 2024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표한 K컬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청년문화예술패스를 신청기간 동안 온라인으로 접수 받습니다.

대상 자격은 19세 나이에 있는 청소년들로 문화 여가비 부담을 줄이자는 취지로 정책을 시행하게 됐습니다. 해당 연령에 있는 16만명은 청년예술패스를 인터넷 발급 받아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아래의 이용방법을 숙지 바랍니다.

청년문화예술패스 신청


2024년 3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청년문화예술패스 신청을 받습니다. 온라인으로 발급 받으신 분들은 본인이 보고 싶은 콘서트 일정 확인하고 공연 관람하면 됩니다.

공연일정 알아보기

 

  • 정책 목적 : 문화관람 지원
  • 지원 금액 : 1년 15만원 포인트 제공 (국비 10만원, 지방비 5만원)
  • 지원 인원 : 전국 16만명 추산

 

청년문화예술패스 온라인 신청 및 발급방법

기존에 나와있는 서울 청년문화패스랑 유사 합니다. 2024 청년예술패스는 인터파크, 예스24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아래를 통해 편하게 이용하세요.

예스24 이용하기

인터파크 이용하기

 

  1. 인터파크 또는 예스24 티켓으로 들어가기
  2.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 하기(신청자 나이, 거주지역 확인)
  3. 문화예술패스 포인트 자동 지급 받기 (10만원 즉시지급하며 5만원은 6월 안으로 충전)
  4. 보고 싶은 공연 선택하기
  5. 결제금액에서 청년패스 포인트 사용액 체크하기
  6. 결제 및 티켓구매 완료하기

 

대상자격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19세 청년들이면 누구나 문화예술패스 대상자 입니다. 소득이나 지역 등 자격에 특별한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신청만 하면 그날부터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지원대상 : 2005년생 누구나 가능  (내외국인 포함)

 

지급액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 등 소득에 따른 차등을 두지 않고 누구나 19세 나이라면 15만원의 청년예술패스 지급액을 받게 됩니다. 알아서 챙겨주지는 않기 떄문에 본인이 접수기간에 맞춰서 신청해야만 합니다.

추가로 문화누리 카드를 받으면 13만원을 더 이용할 수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문화누리 발급받기

 

사용처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19세 문화예술패스 사용처는 매우 다양합니다. 각종 공연(뮤지컬, 클래식, 오페라, 콘서트, 연극 등)이나 전시(미술, 박물관 등) 입장권 결제할 때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용범위 : 연극, 뮤지컬, 발레, 무용, 국악, 전시 관람 등
  • 금액 초과 시 : 본인부담금으로 추가 결제

 

이상으로 청년문화예술패스 신청 발급방법 19세 청소년 대상 자격 신청기간 15만원 공연비 지원 문화패스 사용처에 대한 설명을 마칩니다. 포인트로 지급된 15만원은 연간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임영웅 콘서트 좌석이 16만 4천원 이므로 나머지 1만 4천원은 본인부담금액으로 결제하면 됩니다. 온라인 공연예매 페이지를 이용해서 보고 싶은 아티스트의 무대를 직접 관람해보시길 바랍니다.

“청년문화예술패스 신청 발급방법 19세 청소년 대상 자격 신청기간 15만원 공연비 지원 문화패스 사용처”의 1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청년문화예술패스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