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주택청약통장 대출 농협 국민은행 아파트 청약대출 금리 이자 한도 연장 조건 신청방법 3가지

주택청약통장 대출 농협 국민은행 아파트 청약대출 금리 이자 한도 조건 연장 신청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집마련을 위해 사회 초년생 시절부터 만들어둔 주택청약통장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신규 아파트를 분양 받기 위해서 필요한 통장이지만 예적금 금리 상품대가 4%를 넘어서면서 1.5% 내외의 주택청약통장 금리에 회의감을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주변 인프라가 좋은 곳들은 7억원에 청약해서 2년 뒤에는 14억원이 넘는 경우가 있지만 청약해서 당첨되도 계약금과 중도금 부담이 상당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지하는 것보다는 보유하는 것을 더 권장드립니다. 이유는 소득공제 혜택과 저금리로 담보대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주택청약통장 대출


2024년도 기준으로 주택청약통장 대출을 이용하는 이유는 청약의 권리를 유지한 채로 필요한 시기에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그전에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1금융권 대출상품과 비교해보세요.

1금융권대출 비교하기

은행권으로부터 돈을 처음 빌리는 분들은 이해하기 어렵겠지만 기존 대출금이 많은 분들은 추가대출이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본인이 납부해서 저금해둔 청약통장의 한도 안에서 대출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신용대출 보다 3% 이상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농협 주택청약 담보대출

NH농협은행에서 주택청약 담보대출을 실행할 생각이라면 다음 안내를 참고하세요. 현재 기준으로 금리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농협청약 대출 보기

 

  • 신청자격 : 농협 청약통장을 보유하고 있는 자
  • ​대출한도 : 청약통장 납입금의 90% 범위 내에서 대출이 가능 (청약계좌에 2천만원이 있다면 1,800만원 대출 가능)
  • ​대출금리 : 연 5.42% ( 변동금리 )
  • 상환방식 : 만기일시상환 또는 마이너스통장
  • 대출기간 : 1년 (무기한 연장 가능)

 

국민은행 주택청약 담보대출

국민은행 주택청약 담보대출은 농협상품보다 더 많은 한도 그리고 더 낮은 금리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청약대출 보기

 

  • 신청자격 : 국민은행 주택청약통장 이용 중인 고객
  • 대출금리 : 연 4.57~5.18%
  • 대출한도 : 납입금의 95%까지 설정 가능
  • 상환방식 : 마이너스통장 또는 만기일시상환 방식 중 선택
  • 대출 기간 : 1년 ~ 2년 ( 추가 연장 가능)

 

청약대출 한도

아파트 청약대출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의 한도는 정해져 있습니다. 국민,신한,농협,우리은행 등 상관없이 대부분 금융기관에서는 90~95% 정도의 범위내에서만 한도를 정하기 때문이죠. 500만원까지 자유롭게 자금을 융통하고 싶으면 이것도 알아보세요.

500만원대출 보고가기

 

이용방식

주택청약통장은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대출할 수 있기 때문에 정해진 한도 내에서 간편하게 출금해서 이용하면 됩니다. 본인이 실제로 사용한 금액에 한해서만 이자 부담을 하므로 경제적으로 무리하지 않아도 됩니다.

 

신용대출 차이

신용대출을 받게 되면 신용점수가 하락하고 기대출 이력이 남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1천만원 이하 자금이 필요하면 이런 것도 알아보세요.

개인돈대출 알아보기

청약통장으로 담대출을 실행하게 될 경우 신용점수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본인이 직접 납입한 금액 안에서 돈을 빌리기 때문이죠.

단점이라면 주택담보대출을 해지하는 순간 지금까지 가입했던 기간과 납입한 이력에 따른 청약 효력은 모두 사라진다는 것입니다.

 

 

주택청약통장 대출 신청방법

주택청약통장 담보대출은 비대면으로 모바일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부분 은행권에서 처리하는 절차는 비슷하기 때문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국민,신한,우리,농협 은행 어플로 들어가기
  2. 로그인 하기
  3. 담보대출 메뉴 클릭하기
  4. 한도 알아보기 누르기
  5. 적합성 및 적정성 확인하기
  6. 내용 확인하고 전자서명 하기
  7. 일시대출 또는 통장대출(마이너스통장) 중 선택하기
  8. 신청금액 입력
  9. 대출이자 자동이체 계좌 설정하기
  10. 계좌 비밀번호 설정하기
  11. 본인인증하기

해지하기

빌린 돈을 상환하거나 해지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상환 메뉴로 들어가서 상환할 금액을 입력하면 됩니다. 모든 금액을 완납하게 되면 자동으로 대출내역이 사라지며 청약대출이 해지 됩니다.

연장하기

청약통장은 만기일이 따로 없기 때문에 1년 단위로 연장하지 않고 자동으로 만기일까지 상환기간이 늘어나는 방식입니다. 1년 단위로 연장할 시기가 다가오면 은행에서 연락이 오기 때문에 안내를 받고 처리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주택청약통장 대출 농협 국민은행 아파트 청약대출 금리 이자 한도 연장 조건 신청방법 3가지를 마칩니다. 고신용자라면 금리 차이가 작기 때문에 메리트가 없지만 중신용자나 저신용자일 경우라면 좋은 대안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주택청약통장 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