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2024년 연말정산 모의계산 방법 절차 홈택스 자동계산기 사이트 예상세액 계산

2024년 연말정산 모의계산하는 방법 및 절차를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홈택스 자동계산기 사이트를 이용하면 예상세액 계산 후 환급액이 얼마가 될 지 알 수 있습니다.


이번에 공제서와 증빙서류를 제출한 분들은 13월의 월급날로 불리는 연말정산 지급액을 필요한 시기에 수령할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 기기로 국세청 홈택스에서 모의계산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 지 알려드리겠습니다.

2024년 연말정산 모의계산


매번 새롭게 느껴지는 2024년 연말정산은 모의계산을 통해 자동으로 환급 수령액 결과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온라인으로 알아보세요.

연말정산 환급액 보기

 

홈택스 모의 자동계산 방법

국세청 홈택스는 직장인들의 연말정산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자동계산기 사이트를 운영 중 입니다. 다음 절차대로 따라해보세요.

홈택스 모의계산 하기

 

  1. 홈택스 로그인 하기
  2. 메인화면 오른쪽 아래에 위치한 ‘세무 업무별 서비스-모의계산’ 클릭하기
  3. 급여 및 예상세액 옆의 ‘총급여 및 기납부세액’ 수정 버튼 누르기
  4. 총급여 및 소득세 기납부세액 입력하기
  5. 소득공제 항목을 차례대로 입력하기
  6. 특별세액 공제부터 의료비까지 빠짐없이 작성하기
  7. 환급액 확인하기

연말정산 모의계산

예상세액 계산

홈택스에서 예상세액을 계산하는 방법이 어떻게 되는 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사를 중도에 퇴사한 분들은 정산하는 절차가 다르니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퇴사자 연말정산하기

 

  1. 간소화에서 공제항목 선택하거나 공제신고서 작성하기
  2. 급여 및 간소화, 공제자료 바탕으로 세액계산 하기
  3. 2024년과 과거 2년간의 연말정산 결과 금액 비교하기

간소화 서비스 주의사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 시 주의해야할 몇가지 사항을 안내해드립니다. 실제로 공제 받을 수 있는 항목을 선택하고 간소화에 없는 항목은 직접 공제신고서를 통해 제출해야 제대로 된 연말정산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요약 : 공제 항목을 많이 넣을 수록 13월의 월급 수령액이 증가함

 

급여항목 입력

급여 부분은 직접 입력해야 합니다. 회사에서 연말정산 작업을 마치고 나서 진행하는 거라면 총급여와 기납부 세액 부분도 자동으로 조회 됩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보다 정확한 모의계산을 자동으로 할 수 있습니다.

  • 미 연동시 : 회사 월급명세서에 나온 2022년도 급여와 납부세액을 직접 작성하기

 

이렇게 2024년 연말정산 모의계산 방법 절차 홈택스 자동계산기 사이트 예상세액 계산하는 과정까지 알아봤습니다. 1년 동안 지출한 내역을 빠짐없이 모아둔 분들이라면 남들 보다 더 많은 환급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13월의 월급날을 기다리는 모든 분들께 좋은 소식이 있기를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연말정산 모의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