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2024년 전기차 보조금 조회 신청방법 인천 화성시 전기차 국비 지방비 현황

2024년 전기차 보조금 조회 및 신청방법에 대해 가장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잘 모르면서 글을 적는 분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내연기관을 타면서 전기 자동차 보조금이 얼마나 남았고 혜택은 어떻게 되는 지 아는 것처럼 적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다 명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 직접 조사한 인천 화성시 전기차 국비 지방비 현황을 공개합니다.

특정 지역 뿐만 아니라 전기차 종류에 따라 본인이 받을 수 있는 보조금 내역을 어떻게 조회할 수 있는지 설명 드립니다.

2024년 전기차 보조금


환경 보호를 목적으로 2024년도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 합니다. 매년 시행되지만 한 해가 지나갈 때 마다 전기차에 대한 정부 및 지자체 지원금은 30~40% 씩 감소 중 입니다. 친환경을 생각해 새차 구매를 진지하게 고민 중이라면 얼마나 금전적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부터 확인하는 게 중요합니다.

아직까지 차량 및 휴면 환급금을 안 찾아간 분들이 전체 국민의 40%나 된다고 합니다. 지금이라도 확인해보세요.

휴면환급액 조회하기

 

  • 전기차 보조금 : 국고 보조금 + 지자체 보조금
  • 특징 : 전기차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차종은 제조사와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전기차 국고 보조금

2024년 전기차 국고 보조금은 400만원으로 결정 됐습니다. 2023년에는 500만원을 지원했지만 100만원이나 삭감 되고 말았습니다. 2025년에는 250만원까지 내려갈 것으로 예상합니다. 차를 바꿀 생각이 있는 운전자라면 하루라도 빨리 바꾸는 게 이득입니다.

  • 특징 : 전기차 가격에 따라 보조금 지급 여부와 금액이 달라 집니다.
  • 구간 : 5700만 원 이하의 가격인 경우에만 보조금을 100% 받을 수 있습니다. 차 값이 비싼 경우에는 보조금이 감소하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 의견 : 전기차 구매를 고려 하는 중이라면 2024년 12월 안으로 결정 하는 게 좋습니다.

 

전기차 지자체 보조금

지자체 보조금은 지역별로 다르게 적용됩니다. 서울시만 가정용 전기차에 대해 700만원을 지원 하며 다른 지역은 100만원에서 650만원 사이의 금액을 지원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 특징 : 지자체 보조금은 일정한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에 종료될 수 있습니다. 신청 시기에 따라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조금을 받기 위해서는 해당 지자체의 신청 기간과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2024년 상반기 안으로 전기차를 구매하지 않는다면 예산 소진으로 인해 보조금 지원을 받지 못하게 될 지도 모릅니다.

 

영업용 전기차

영업용으로 활용하는 전기차는 추가적인 보조금 혜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기 택시차나 배달용 화물차를 이용 한다면 금적적인 차량 할인을 더 받게 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영업적 활용을 촉진하고 환경 보호와 에너지 절약을 도모하기 위함 입니다. 차량을 어떤 목적으로 구입하느냐에 따라 많은 부분이 달라지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1년에 한 번씩 해야하는 자동차 검사에 대한 꿀팁도 함께 알아두세요.

자동차검사 조회하기

 

전기차 보조금 조회방법

현대 기차에서 제조한 전기차는 보조금을 100% 받을 수 있는 가격대로 출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외제차는 현지에서 팔리던 차값을 그대로 들여오는 경우가 많아서 보조금을 한 푼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본인이 타고 싶은 전기차로 얼만큼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지 궁금하면 온라인으로 조회 해보세요.

보조금 조회하기

 

  1.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들어가기
  2. ‘구매 및 지원’ 누르기
  3.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 메뉴 들어가기
  4. ‘구매보조금 지급현황’ 클릭하기
  5. ‘차종/세부차종/기준년도’ 조건 설정 후 검색하

 

최대 지원금액

2023년 기준으로 전기차 구입시 최대 지원 받을 수 있는 금액은 국비와 지방비 지원금을 모두 합해서 1,530만원으로 나옵니다. 해당 금액은 매년 변경 되고 있습니다. 2024년 전기차 구매 보조금은 차량의 종류에 따라 다르게 적용 됩니다. 초소형, 소형, 중대형 등의 차값과 제조사의 A/S(정비 서비스)까지 고려해서 보조금을 결 합니다.

개인 차량에 마일리지 특약까지 걸게 되면 1년 치 차량 운행비의 10~20%를 경감 시킬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특약 보기

 

신청방법

2024년 전기차 보조금 신청하는 방법은 아래 절차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1. 신차 구매 계약을 체결하기
  2. 딜러를 통해 전기차 구매 지원신청서를 접수 하기
  3. 지자체에서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 뒤 통보하기
  4. 2개월 이내에 차량 출고 및 등록 하기
  5. 차량 출고 및 등록일 10일 전까지 구매 보조금 신청 하기
  6. 14일 안으로 전기차 보조금이 지급 받기

 

이상으로 2024년 전기차 보조금 조회 신청방법 인천 화성시 전기차 국비 지방비 현황을 마칩니다. 전기 자동차에 대한 인프라가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다보니 많은 분들이 고민 중인 상황 입니다. 매달 내연기관이 1만대가 팔릴 때 전기차량은 100대도 팔지 못하는 실정 입니다. 겨울처 배터리 성능 감소와 충전소가 대대적으로 보급 되지 않는다면 차를 교체하는 분들은 늘지 않을 것으로 예상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2024년 전기차 보조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