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세 카드 납부 혜택 국민 신한 BC 2024 재산세 7월 9월 체크카드 결제 할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동산을 소유한 분들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2024년 7월 16일부터 말일 31일까지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분들은 재산세 납부 기간을 피해갈 수 없습니다. 최소 몇 십만원에서 몇 백만원까지 세금을 내는 분들 입장에서는 한 푼이 아쉬울 수밖에 없습니다.
아파트, 빌라, 상가에 대한 재산세 납부는 카드 혜택을 받아서 결제를 할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2024 재산세 신용 체크카드 혜택을 납부할 때 받을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재산세 혜택 카드
2024년도를 기준으로 재산세 납부 할 때 할인 혜택을 제공해주는 카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 국민 직장인 보너스 체크카드
- BC 신용카드
- 신한 체크카드
국민 직장인 보너스 체크카드
지난 해 재산세 카드 납부 할 때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한 카드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국민카드의 직장인 보너스 체크카드로 국세 및 지방세 납입 시 7천원을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 조건 : 건당 1회(10만 원 이상) 시 혜택이 적용되며 전월 실적이 30만 원 이상 일 것
BC 신용카드
재산세를 BC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것도 세금을 줄일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 입니다. 결제 하는 금액에 따라 구간 별로 할인 받을 수 있는 액수가 달라 집니다.
- 50만 원 이상 결제 : 2천 원 할인
- 100만 원 이상 결제 : 5천 원 할인
- 300만 원 이상 결제 : 1만 원 할인
신한 체크카드
신한 체크카드로 재산세를 납부하면 해당 금액의 0.1%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예시 : 재산세 100만 원 납입하면 캐시백 1,000원 적립
- 캐시백 금액이 1만 원 미만일 경우 신한 마이포인트로 적립 됨
- 지급 일정 : 2024년 8월 7일
재산세 부과기준
재산세는 6월 1일을 기준으로 부동산을 누가 소유하고 있느냐에 따라서 세금을 부과 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손바뀜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시기가 바로 5월 31일과 6월 1일 사이 입니다.
집이나 토지 소유자 중에 절세를 하고 싶은 분들은 한 번 확인해보세요.
- 이유 : 집을 파는 사람 입장에서는 5월 31일까지 잔금을 치르고 싶어하고 매수인은 6월 1일 이후로 미뤄야 세금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죠.
납부기간
재산세는 7월에 1분기를 내고 9월에 2분기를 납부 기간으로 잡고 있습니다. 참고로 주택 재산세가 20만원 이하라면 7월에 한 번에 낼 수 있고 250만원이 넘으면 분할 납부를 하게 됩니다.
재산세 카드 납부 방법
본격적으로 재산세를 카드로 납부하려면 어디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래의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서 진행 해보세요.
온라인 납부
- 위택스: 전국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는 사이트로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또는 간편 인증으로 납부 합니다.
- 서울시 ETAX: 서울시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는 사이트로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또는 간편 인증으로 납부 하면 됩니다.
- 인터넷 지로: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지방세 및 공과금 납부 가능 합니다.
- 카드사 : 일부 카드사는 자체 홈페이지나 앱에서 지방세 납부 서비스를 제공 중 입니다.
ARS 납부
- 1599-3900: 위택스 ARS 고객센터로 연결하면 전국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습니다.
- 1544-3800: 서울시 ETAX ARS로 전화를 걸면 안내에 따라 고지서에 있는 전자납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이때 가지고 있는 카드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재산세 납부 노하우
집으로 도착한 재산세 고지서에 나와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모바일로 연결 됩니다. 빠르게 납세 처리 하실 분들은 이렇게 해보시길 바랍니다.
자동납부
재산세의 혜택은 카드납부만 있는 게 아닙니다. 자동납부 설정을 해두면 위택스 기준으로 500원에서 1,600원까지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재산세 카드 납부 혜택 국민 신한 BC 2024 재산세 7월 9월 체크카드 결제 할인 방법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재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통하게 납세의 의무를 지게 됩니다.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몇 번 해보면 간단 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매년 6월 1일을 기억하고 납부 해야하는 시기를 달력에 표기하고 대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