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부산 경제위기 극복 동행 프로젝트 신청 : 신용대출 119 접수 방법

동행 프로젝트

취약계층 지원 목적으로 부산 경제위기 극복 동행 프로젝트를 신청 받습니다. 2022년도 시행되는 정책으로 부산시, 부산시의회, BNK 부산은행의 협력 하에 진행됩니다. 본 내용에는 어려운 처지의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신용대출 119 접수 방법도 포함 됩니다.

본문을 읽기 전에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 누리집에 관한 정보도 함께 알아두면 좋습니다.

부산 경제위기 극복

부산 경제위기 극복 동행 프로젝트란

부산시의 동행 프로젝트의 취지는 이렇습니다. 소상공인, 취약계층 등에 총 7조 3,380억원을 지원하는 방안입니다. 지원 내용은 서민금융 지원으로 2조 6,200억원,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을 위해 3조 9,250억원, 재기 지원으로 7,930억원을 지급합니다.

서민금융

부산 경제위기 극복 프로젝트에 서민금융 지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출산 시대를 맞아 주거비 부담완화와 결혼, 출산 친화 환경을 만들고자 2조 6,200억원을 투입합니다. ‘금리 우대형 주택 관련 대출’ 및 ‘부산시 청년,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에 1조 9,000억원을 지원합니다. 이로 인해 시장금리 상승 부담을 완화시키고 신혼부부의 결혼 장려를 돕는 다는 취지 입니다.

 

동백전 지원

동백점 가맹점 사업자와 동백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2,400억원 규모의 신용대출을 신설합니다. 동백점 가맹점의 금융비를 지원하고 가맹점 확대를 유도합니다. ‘개인사업자 특화신용 대출 지원’과 ‘서민귬융 지원대출 확대’에도 4,800억원을 지원합니다.

 

소상공인 지원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취약계층의 상환을 유예하고 소상공인 자영업자 특례보증으로 3조원을 지원합니다. 총 투입되는 금액은 3조 9,250억원으로 예산이 정해졌습니다.

  • 코로나 피해 자영업자 고금리 대환 보증대출’ 및 ‘고금리 취약계층 금리 감면’으로 3,000억원
  • ‘안심전환 대출’ 및 금리상한형 대출지원 확대’로 6,000억원
  • 부산청년 기쁨두배 통장 및 저소득 취약계층 특별중도해지 이율로 250억원

위와 같은 사안에 대하여 부산시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2022년 10월에 시행되는 새출발기금과 함께 지원 받으면 좋습니다.

 

신용대출 119

금융 취약계층의 재기지원을 위해 ‘신용대출 119프로그램’을 신설 합니다. 6,000억원이나 투입되는 대규모 프로젝트 입니다. ‘제2금융권 고금리 대출 대환 프로그램’ 및 ‘채무감면과 신용정보관리기록 헤제’를 위한 단계를 밟아 나갑니다.

소상공인이 짊어지고 있는 빚을 탕감하는 정책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장사를 하다가 폐업하고 재기가 힘들어진 경우에는 다시 일어날 수 있도록 ‘자영업자 경영 컨설팅’도 지원합니다. 신용대출 119를 접수하는 방법에 관한 공지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니 참고 바랍니다.

 

마무리

지속적인 금리 인상으로 인한 타격이 큰 상황입니다. 부산 동행 프로젝트가 큰 힘이 되길 바랍니다. 불안정한 물가로 인해 민생경제 회복이 쉽지 않지만 좋은 날이 다시 오리라 믿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