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우대형 청약통장 서류 전환해지 비과세 기간을 알자

청년우대형청약통장

2021년도 기준으로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서류 전환해지 비과세 기간을 설명드립니다. 중소벤처기업 진흥공단이란 곳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지원입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다방면으로 복지지원이 활발한 상황입니다. 어떤 쪽으로 무엇이 있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다는게 아쉽습니다.

이런 문제점을 되짚고 조금이나마 많은 분들이 청년우대 통장에 대한 관심을 갖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 적어봅니다. 참고로 저는 이곳과 아무런 상관이 없는 사람이니 안심하고 읽어주세요.

청년우대형청약통장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이란

청년층이 우리나라에서 주택을 구입하려면 쉽지 않습니다. 이를 나라에서 지원해준다는 말입니다. 청년층이 목돈을 마련해 내집마련을 할 수 있도록 청약의 기능을 유지함과 동시에 금리와 비과세 혜택을 준다는 취지를 갖고 있습니다.  젊은 나이의 사회 초년생과 대학생들에게 주어지는 내집 마련의 기회 입니다. 2024년 까지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서류로 전환해지와 비과세 기간이 주어지는 만큼 놓치지 마세요.

 

지원대상자

2021년에 처음 나온건 아니고 2018년 7월 경부터 지속적으로 시행되어온 사업입니다. 주된 대상은 만 19세~34세 이하로 제한 한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다만 남성의 경우라면 군제대까지 고려해 병역기간을 최대 6년까지 인정합니다.

이를 적용받고 싶은 남성분들은 병역증명서로 증빙하면 되니 참고하세요.

청년우대형청약통장

선정기준은 생각보다 크게 까다롭지는 않습니다. 보통은 이런걸 준다고 알림이 나와서 살펴보면 본인이 대상자가 아닌 경우가 많거든요. 다음 자료를 한번 보시면 이해가 빠를 겁니다.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선정기준

  • 소득 : 소득이 있는 분들 중 작년 소득이 3천만원 이하인 분들이면 됩니다.
  • 주택 : 무주택인 세대주, 무주택이면서 3년 이내 세대주 예정자인 분들이 대상자 입니다. 무주택 세대의 세대원 중 하나에 해당하면 됩니다.

 

청년통장 저축 납입 인정액

매월 2만원 ~ 50만원까지 원하는 만큼 저축할 수 있습니다. 1회차 최대 납입 인정액은 10만원 입니다. 20세부터 가입해서 35세가 되면 인정금액은 1,800만원 정도가 됩니다. 청약 통장을 사용하게되면 남들에 비해 주택 청약으로 내집 마련을 실현할 확률이 더욱 높아지게 됩니다.

 

청년 청약통장 이용방법

  • 절차 : 주택도시기금 수탁은행인 우리, 국민, 신한, 농협, 기업, 하나은행 등으로 방문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 서류 :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및 과세특례 신청용 소득확인증명서가 필요합니다.
  • 선택 : 병적증명서 (병역기간 인정을 원하는 분에 한해서 입니다)

지금 알려드린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준비 서류와 조건은 매우 간단합니다. 신분증과 군대 다녀온 35세 이상 남자라면 병적 증명서를 지참하고 소득이 있다면 소득확인증명서를 홈택스를 통해 발급받습니다. 청년 우대형 가입 및 과세특례신청용으로 출력하면 됩니다. 주민등록등본과 무주택 세대원이라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챙겨서 신청하면 됩니다.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을 사용한다면 보다 빠른 시일내 청년들도 내집을 마련할 수 있게 됩니다. 이게 무조건적인 대안이 될 수는 없겠지만 없는 것보단 낫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대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회사에 취직해서 매달 월급여를 받고 있다면 알아보세요.

만일 직장은 다니지 않는 상황에서 집값이 조금 부족한 분들은 신용상관없이 돈을 꿀 수 있는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 TOP6 추천 을 참고해서 이용바랍니다. 지금까지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서류 전환해지 비과세 기간을 알아봤습니다. 유용한 정보였기를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