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울산 일상회복 희망지원금 신청 방법

울산일상회복희망지원금

이번에 울산 일상회복 희망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을 설명드립니다. 울산광역시에서 1인당 10만원씩 지자체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고 시행합니다. 지역 경재활성화 효과를 노리기 위한 목적이라지만 2022년 지방선거에서 표를 얻기위한 선심성 정책이란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울산시 예산 중 1,143억원을 투입하는 가운데 보통교부세 증액분 등의 추가 세수로 일상회복 지원금의 재원을 마련한다고 합니다.

 

울산일상회복희망지원금

울산 일상회복 희망지원금 지급액

1인 당 10만원씩 신생아와 갓난아이 할 것 없이 울산시 거주하는 모두에게 지급합니다. 지급 형태는 무기명 선불카드 8만원과 온누리 상품권 2만원을 섞어서 드립니다. 3인 가족은 30만원을 받고 4인 가구는 4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얼마전 소개해드린 인천 일상회복지원금과 유사한 형태 입니다.

 

울산 일상회복 희망지원금 대상

울산 지원금 지급 대상은 11월 30일 기준으로 울산시에 주민등록 거주지를 두고 있는 전시민 입니다. 1143억원의 예산을 투입할 정도로 강수를 두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울산일상회복희망지원금

울산 일상회복 희망지원금 지급방법

거주자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해서 신청하면 당일날 바로 지급합니다. 울산은 광주 일상회복지원금 지급처럼 온라인 신청은 하지 않습니다. 현장 방문으로만 접수를 받는 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울산 희망지원금 중 2만원을 온누리 상품권으로 지급하는 목적은 전통시장 활성화에 있다고 합니다.

오프라인으로만 신청할 수 있으며 4주에 걸쳐서 단계별로 지급을 합니다. 거동이 불편해서 직접 주민센터로 울산 지원금을 수령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찾아가는 신청제도를 운영합니다.

 

 

울산 일상회복 희망지원금 신청방법

신청인 본인이 직접 방문해서 신청하는 걸 원칙으로 하지만 세대주가 회사일로 바쁘다면 대리신청으로 수령할 수도 있습니다. 시설 생활자도 마찬가지로 시설장이 대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시 준비할 서류는 신분증만 챙기면 됩니다.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라 울산 희망지원금 신청기간은 2022년 1월 5일 ~ 18일까지는 10부제를 적용합니다. 28일까지 접수를 받으니 일자를 확인해서 방문해야 합니다. 1월 19일 수요일부터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12월 27일 ~ 31일까지는 지역내 기초생활 수급자 3만 8천명에게 우선 지급합니다.

 

울산일상회복희망지원금

울산 지원금 사용기간

2022년 5월 31일까지 사용해야 하며 미사용시 소멸됩니다.

울산일상회복희망지원금

울산 일상회복 희망지원금 사용처

대형마트, 백화점, 기업형 슈퍼마켓, 온라인 쇼핑몰, 대형가전 판매점, 프렌차이즈 매장, 배달앱, 유흥업종, 사행업종 등은 울산 희망지원금 사용이 제한됩니다. 선불카드로 받은 8만원이 아닌 2만원 온누리 상품권은 가맹점에 따라 사용처가 나뉘게 되니 찾아보시면 됩니다.

울산일상회복희망지원금

아쉬운 점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접수를 받는 과정이 있었다면 더욱 좋았을 거라 생각합니다. 다소 아쉬운 결정이긴 하지만 안주는 것보다는 낫다는 게 일반적인 반응입니다. 특정 지역들의 경우에는 아직도 안주는 곳이 많고 상대적 불평등을 야기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1월 5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일반 시민은 접수가능 합니다. 울산 일상회복 희망지원금 신청 방법에 따라 수령 잘하시길 빌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