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서울시 초등학교 입학준비금 20만원 신청 지급방법

서울시초등학교입학준비금신청

2022년 기준으로 서울시 초등학교 입학준비금 20만원 신청하고 지급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매년 시행되는 정책 중 하나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봄방학을 마치고 3월부터 시작되는 새학기 새친구들을 만나는 날을 기념하여 입학준비금을 1인당 20만원으로 지급합니다.

얼마전 알려드린 일상회복 지원금과 초등 입학지원금 계산과 지급방법과 사용처가 궁금한 분들은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서울시초등학교입학준비금신청

서울시 초등학교 입학준비금이란

서울시가 2022년부터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모든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입학준비금이란 명목으로 20만원을 드립니다. 서울 관내 특수학교를 포함한 국공사립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과 공교육 대신 대안교육을 받는 학교 밖 학생들까지 폭넓게 지원합니다.

 

입학준비금 지급 대상

초등 입학준비금 지급 대상자는 서울시내 국공사립 초등학교(특수,각종학교 포함)해서 신입생 약 7만여명과 서울시에 신고된 58개의 비인가 대안교육기관의 신입생 70여명에 해당합니다.

서울시초등학교입학준비금신청

2021년도에는 모든 국공사립 중고등학교 신입생들에게 입학지원금으로 30만원을 서울시에서 지급한 바 있습니다. 복지 행정의 범위를 보다 넓혀서 이번에는 초등학생 대상으로 신입생 입학준비금을 전국 최초로 지급합니다.

 

서울시 초등학교 입학준비금 지급방법

서울시초등학교입학준비금신청

입학준비금 지급방법은 제로페이 모바일 포인트로 준비했습니다. 중고등학교와 동일하게 각 학교에서 학부모의 신청을 받아서 드리게 됩니다. 대안교육기관은 서울시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를 방문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3월달에 입학한 다음에 학교와 센터에 신청하면 지급일은 4월 중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서울 입학준비금 사용처

입학준비금 사용처는 의류, 가방, 신발 등 일상에서 사용하는 아이들의 의류와 학교 권장도서 등 교육과 관련된 필수적인 물품으로 한정합니다. 140억원의 예산으로 서울시와 자치구 교육청이 분담해서 지원합니다.

 

초등학교 입학준비금 20만원

서울시초등학교입학준비금신청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시키고 교육복지를 실현하기 위한 사업이라는 점이 좋습니다. 전국에서 최초로 시행된다는 점이 의의가 깊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집값이 비싸기로 유명한 서울에서 먼저 나선다면 대전,대구,부산,경기도,강원도,제주도에서도 입학준비금을 초등학교부터 중,고등학교까지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수도권에 거주하고 집안에 자녀를 신입생으로 입학하는 부모님이라면 서울시 초등학교 입학준비금 20만원 신청과 지급방법을 숙지하시면 좋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