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대상자가 아닙니다 이유와 원인

소상공인손실보상선지급대상자

많은분들이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대상자가 아닙니다. 라는 문구와 팝업창의 안내에 망연자실한 날입니다. 선지급 대상자에 대한 말들이 많다보니 손실보상 콜센터 1533-3300으로 전화를 해도 받기까지 5시간 넘게 기다려야 합니다.

다행히 운좋게 연결되서 고객센터 담당자와 2022년 1월 19일부터 시행중인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500만원 대상자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됐습니다. 전국의 많은 자영업자 분들이 답답한 상황일거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번 글은 손실보상 선지급 대상자가 아닙니다의 원인과 이유를 안내하는 시간으로 준비했습니다.

소상공인손실보상선지급대상자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 대상자

작년에 시행된 소상공인 손실보상을 기억하시나요? 이때 당시에 신속지급으로 받았던 개인사업자와 소기업 및 법인사업자가 1월달 소상공인 선지급 대상 입니다. 정확히 말씀드리면 작년 3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 확인지급이나 대상자로 선정되지 않았던 분들은 제외인 것입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500만원 손실보상을 못받는건 아닙니다. 이분들은 2월달에 손실보상 300만원에 대한 추가 공고문이 발표되면 신청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500만원 신청

소상공인손실보상선지급대상자

  • 신청기간 : 2022년 1월 19일 오전 9시 ~ 2월 4일 자정까지
  • 신청방법 : 온라인 소상공인 정책자금 또는 손실보상선지급kr로 신청
  • 신청대상 : 2021년 12월 6일 ~ 22년 1월 16일까지 영업시간 제한조치를 받은 업체
  • 지급금액 : 총 500만원

맨처음 정부나 언론에서 손실보상 선지급 대상자를 언급할때 12월 6일 이후로 영업시간 제한을 당한 업체면 다 된다고 했습니다. 정확히는 3분기 손실보상 확인보상을 받았던 분들은 선지급 500만원 대출에서 제외입니다.

 

손실보상 선지급 약정

소상공인손실보상선지급대상자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할때 에러 문구로 계약 진행이 종료되었습니다. 해당건은 약정단계가 이미 진행중이거나 완료된 계약입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나옵니다.

손실보상 500만원 선지급은 신청을 완료하면 신용보증재단에서 문자로 약정하라고 안내가 옵니다. 약정계약까지 마쳐야 완료입니다. 마통연장 보다는 금리 면에서 훨씬 더 저렴한 만큼 갈아타는 분들이 많은 상황입니다.

참고로 방역지원금 100만원 또는 방역물품지원금 받은 분들이든 아니든 손실보상과는 상관이 없음을 말씀드립니다.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결과

소상공인손실보상선지급대상자

1월 19일 20일 21일 22일 23일까지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페이지 맨마지막 페이지에서 오류를 많이 만납니다. 다시 신청을 하려면 접수내역이 있다고 나옵니다. 사람이 환장할 노릇이죠. 이게 제대로 신청이 완료된건지 확인하려고 결과를 보면 위와 같이 대표자, 사업자번호 등 본인이 작성한 내역은 사라진 상황입니다.

이부분은 서버 오류와 먹통 현상이 결합해서 발생되는 증상입니다. 시간 텀을 두고 다시 접속하면 제대로 화면이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결과 버튼을 누르기가 두려워지는 순간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