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익산시 2차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 관한 설명을 합니다. 며칠전 광주 일상회복 지원금을 지급한다면 발표했더니 전라북도에서도 자극을 받은 듯 싶습니다. 여기저기서 시민들을 위하는 입장에서 복지 행정적인 입장을 전하는 건 좋으나 뒤죽박죽인 순서가 못마땅 합니다. 전국적으로 불평등함 없이 동시에 동일한 정책을 시행하면 불만도 없고 행정처리도 깔끔할텐데 말이죠.
2022년 전북 익산에 사는 전시민에서 재난기본소득을 드리니 신청 일정과 사용처 및 지급 방법을 확인바랍니다. 다양한 인센티브와 결합하면서 활용도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골목상권의 활성화를 꾀한다는 경제적 부흥 측면에서 유용한 지역적 행정이라 여겨집니다.
익산시 2차 재난기본소득이란
전라북도에 위치한 익산시는 시민생활의 안정화를 위하여 전 시민에게 10만원씩 2차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합니다. 1월 20일 범시민적으로 골목시장 부흥에 동참하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했습니다. 이를 위해 익산시 인구수인 28만여명을 대상으로 280억원을 투입합니다. 관련된 설명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보니 익산에 거주하거나 지인분들이 있다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익산시 재난기본소득 지급 대상
1월 20일 0시 기준으로 익산시에 주소를 둔 주민과 결혼이민자, 영주권자
익산 재난기본소득 지급 방법
익산은 2차 재난기본소득을 지역화폐 다이로움으로 지급합니다. 복합형 재난지원금이란 기치를 높이고 시민들의 생활 안정지원과 함께 골목상권의 활성화를 동시에 잡는다는 예상입니다. 참고로 다이로움 지역화폐는 100만원 한도내에서 20%의 인센티브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잘 활용한다면 전통시장을 통해 가족들 먹거리 걱정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익산시 2차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1차 재난기본소득 때와 동일하게 사용기한이 정해진 소멸성 지역화폐를 제공합니다. 2월 중 주소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지급됩니다. 익산시 2차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할 수 있는 홈페이지와 관련된 안내는 이쪽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익산시 재난기본소득 사용처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익산 전시민에게 지급되는 다이로움 지역화폐는 LG페이, 삼성페이에 저장하면 실물카드 없이 스마트폰에서 바로 결제 가능합니다. 적립 10% + 페이백 10% 등 이점과 함꼐 연말정산시 30%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소비자는 물건을 싸게 사서 좋고 소상공인들을 자기 물건을 팔 수 있어서 상호간 이득입니다.
익산시 재난기본소득을 지급받으면 사용처는 착한페이 어플로 확인가능합니다. 잔액조회 및 추가 적립되는 인센티브 혜택도 챙길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바로갈 수 있도록 남겨두니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방금 말씀드린 익산 다이로움 카드는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한 모든 점포에서 쓸 수 있습니다.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와 유흥업소, 사행업소 및 타지역에서 사용만 제한될 뿐입니다. 평소에는 1인당 월별 50만원 한도로 충전가능하며 명절과 추석에는 100만원까지도 채울 수 있습니다.
한 분이라도 익산시 2차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 관한 정보를 제대로 알길 바라는 마음에서 적었습니다. 앞으로도 새롭게 정해진 국가적 차원이나 지차체의 복지정책은 발빠르게 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