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홈페이지 : 신속지급 : 확인지급 : 이의신청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오랜시간 기다려온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하는 홈페이지를 안내 합니다. 윤석열 정부의 공약으로 내걸었던 3차 방역지원금 1000만원 지급시기를 알려드립니다. 정확한 명칭이 정해지기 전까지는온전한 손실을 회복하고자 피해지원금으로 명칭을 정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네이밍은 2022년도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으로 정해졌습니다. 지급시기와 대상자 등이 궁금한 분들은 아래로 내려가면 됩니다.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손실보전금 600만원

2년이란 긴 시간동안 코로나로 인해 유지된 거리두기와 영업제한의 피해를 보상하고자 마련된 정책입니다. 5월 10일 이후로 출범된 정부에서 야심차게 자영업자와 소기업, 소상공인의 피해를 지원하고자 시행합니다.

 

지급대상

  • 소상공인, 소기업, 자영업자 등 총 370만명
  • 특이사항 : 매출액 10억 ~ 30억원까지의 중기업 7,400곳도 피해지원금 대상자에 포함 됐습니다.

지원금액

  • 지원액 : 최소 600만원부터 최대 1000만원까지
  • 특이사항 : 매출 감소율 40% 미만 / 40~60% / 60% 이상의 피해 구간에 따라 보상하는 지원금액이 달라집니다.

1차,2차 방역지원금 지급과 마찬가지로 국세청 DB 정보를 활용해 매출 감소율을 판단 합니다. 여행업, 항공운송업, 스포츠시설업, 결혼식 예식장, 공연전시업 등 피해규모가 큰 50개 업종은 상향지원 업종으로 분류됩니다.

지급시기

  • 지급일 :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날짜는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단, 1차 추경을 보면 본회의 통과 후 2틀만에 지급을 시작했습니다. 서울,대전,대구,부산,광주,인천 손실보전금 신청과 지급시기는 6월 안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많은 분들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손실보전금 신청 홈페이지를 알고 싶어합니다. 이미 알고계시겠지만 한글 주소로 접속해서 신청할 것입니다. 공식 발표와 함께 바로 이동하는 주소로 업데이트 합니다.

 

신속지급

당연한 소리지만 국세청 DB로 부가세 신고와 종합소득세 신고로 자료가 들어간 분들만 신속지급 대상자가 됩니다. 만약에 손실보전금 온라인 신청시 오류가 나거나 대상자가 아닙니다. 대상 자격 요건을 확인하라고 나온다면 다음 일정을 노려야 합니다.

 

확인지급

지난번 1차와 2차 방역지원금을 받지 못한 분들은 3차 손실보전금 신청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정확히는 우선 순위에서 제외된 상태라 필요한 서류를 갖추고 확인지급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의신청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할 때 신속지급과 확인지급 대상자가 아니라고 나오면 이의신청 기간을 노려야 합니다. 해당 기간은 정확한 정보가 나오면 업데이트 합니다.

 

손실보상 제도 개선

전국의 많은 소상공인들이 요청했던 보정률을 90%에서 100%로 상향합니다. 최소로 받을 수 있는 금액도 올리고 피해기간에 따른 손실액을 보다 더 많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부실 채무를 위한 추가지원도 나갑니다.

  • 금융지원 : 특례보증을 통한 3조원 규모의 신규 대출을 합니다. 현재 보유중인 고름리 대출을 저금리 대출로 전환 시킬 수 있습니다.

 

재도전장려금

  • 지원금액 : 업체당 100만원

코로나19 방역조치에 따른 페업을 당한 소상공인을 위해 재도전장려금을 시행합니다. 긴급경영컨설팅도 받을 수 있으니 정해진 절차에 따라 접수하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