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썬더볼츠 MCU 영입될만한 10인의 빌런을 찾아보자

마블 썬더볼츠 MCU 영입될만한 10인의 빌런을 찾아보자란 주제로 시작합니다. 이번의 이야기는 마블에서 용병과 히어로 등 다양한 이들이 자신의 목적을 위해 뭉쳤다가 떨어진 썬더볼트 팀에 관해 다루네요.

현재까지 알려진 사실을 바탕으로 객관적인 분석 및 예측이 상당한 것으로 보입니다. MCU 세계관에 썬더볼츠가 나올 수 있다니 생각만 해도 온몸에 전율이 흘러내리네요.

 

10인의 썬더볼츠 멤버찾기

제 2대 캡틴으로 시작하는 샘의 모습도 멋있었지만 차후 등장하게 될 썬더볼트에 대한 기대감 또한 한껏 부풀게 만들어준 시리즈가 아닌가 싶네요. 우리는 그동안 MCU에서 어벤져스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를 봐왔는데요. 마블 세계관에선 히어로 팀만 존재한 건 아닙니다.

DC에 수어사이드 스쿼드란 빌런들만의 팀이 있는 것처럼 마블도 비슷한 형태의 빌런팀,안티히어로팀이 있거든요. 팬들 사이에선 진작부터 시빌워 때부터 레드헐크도 나올것 같다는 추측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안그래도 많은 캐릭터들 사이에 서사구축도 제대로 되지 않은채로 투입하는건 제대로된 캐릭터 어필이 되지 않으리란 판단하에 레드헐크가 빠지게 됐다는 썰도 있구요. 정확히는 유니버셜에 헐크 판권이 있는 상태다보니 함부로 사용할 수 없었던게 가장 정설인 듯 싶네요.

 

썬더볼츠 등장시기는?

어벤져스만큼이나 멋진 빌런연합인 썬더볼츠는 페이즈5에서 등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재 팔콘앤윈터솔져에서 마담 하이드라가 나와 US에이젼트를 영입하는 과정이 나왔었죠. 이제 그다음 타자는 블랙위도우 영화에 등장할 것으로 봅니다. 이때 젊은 로스장군도 한 몫 할 것이구요.

진정한 흑막이 페이즈 1~3까지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타노스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지구에 있는 흑막은 따로있죠. 그들이 누군지 언제쯤 모습을 드러낼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타노스는 그래도 신념이라도 확고했지 지구에 있는 일부 나쁜 인간들은 그것도 아닙니다.

페이즈5는 빨라야 2023년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숱하게 개봉이 연기되다보니 예정된 계획하에 영화개봉이 쉽지않았죠. 지금이야 마블에서 대안으로 디즈니 플러스를 내세웠으니 극장과 동시상영이 가능해지긴 했지만 말이죠.

 

썬더볼츠 예상멤버는?

레드헐크, 제모 남작, 마담 하이드라, US에이전트, 제모 남작, 고스트, 어보미네이션, 퍼니셔, 고스트라이더, 데드풀, 태스크 마스터가 썬더볼츠의 멤버로 합류할 것이라 예상합니다. 틀릴 수도 있으나 그렇다고 믿고싶네요. 데드풀은 2021년 1월경 케빈 파이기가 직접 데드풀 3 영화제작을 선언한 바 있습니다.

따로 활동하던 빌런들이 한자리에 모일 시기가 머지 않았다는 이야기죠. 흥행은 보장됐다고 봐도 무방한 만큼 기다리면 좋을 듯 싶네요.

썬더볼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