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부터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신청하는 홈페이지가 생겼습니다. 1인당 70만원 지급 대상 자격을 확인 바랍니다. 이번에 서울광역시에서 시행하는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업은 6개월 이상 임산부를 대상으로 합니다.
본 글과 더불어 상병수당을 함께 알아둔다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신청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중입니다. 아래를 통해 간단히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신청기간 : 7월 1일 ~ 5일까지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라 신청 가능
- 특이사항 : 7월 6일 수요일 이후는 출생년도 상관없이 모두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방문신청 :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로 방문해서 임신부 대중 교통비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임신 중이거나 출산 후 신청도 가능합니다.
신청기한
임신 3개월(12주차) ~ 출산 후 3개월까지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70만원 대상
신청일 현재 6개월 이상 서울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임산부를 대상으로 합니다. 외국인분들은 제외됩니다.
지급방식
임산부 1인당 교통비로 70만원을 지급합니다. 임산부 본인 명의 신용(체크)카드에 70만원 교통 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사용처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사용처는 대중교통(버스,지하철,택시) 및 자가용 주유비로 정해졌습니다. 기차와 항공권은 바우처 사용이 불가 합니다.
마무리
서울시 외 다른 시도에서도 서울 임산부 교통비 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최초로 신청한 바우처 카드사를 중도 변경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지하철, 버스 등 후불 교통카드 사용액은 실시간 차감 안내문자 발송이 안됩니다.
이것 외에 서울 광역시에서 임산부를 대상으로 대중 교통비를 지원하는 사업은 유의미하다고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