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키 드라마 2화 보기전 당신이 알아야할 5가지 사실

로키드라마2화

로키 드라마 2화 보기전 당신이 알아야할 5가지 사실을 준비했습니다. 로키 라우페이손이 어떤 식으로 활약할 지 기대하는 분들이 많으시죠? 로키 1화 드라마는 그의 서사를 하나둘 쌓아가는 빌드업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스터에그 7가지와 함께 꼭 알고 넘어가야할 소식이 있으니 한번 보면 좋을 듯 싶네요.

 

마블 로키 드라마 2화 보기전 시청할 것

로키 드라마 첫 장면은 엔드게임의 2012년 시간여행 장면에서 시작됩니다.



이때, 어벤져스 엔드게임 본편에사용되지 않았던 장면이 있었는데요. 감독인 케이트 헤론도 이를 인정했습니다. 한 해외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감독은 로키의 관점에 더욱 깊이 다가가려고 손 흔드는 장면을 추가시켰다고 하네요.

 

미래를 예측하는 닥터 스트레인지



로키 1화 드라마에 나온 타임키퍼는 단일 타임라인을 만들고 TVA는 미리 결정된 예측과 결정이 그대로 이행되도록 관리하는 수행 기관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MCU에선 이미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인물이 소개된 적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소서로 수프림인 에인션트 원과 닥터 스트레인지 입니다.

에인션트 원은 사라졌고 이젠 닥터 스트레인지만 남은 상황 과연 그가 TVA의 존재를 알고있었는가? 하는 질문에 로키와 닥스2 각복가인 마이클 월드론은 “흥미로운 이야기다”라며 정확한 답변을 피했습니다.

그러면서 “만일 그들이 알고 있었다면 흥미로웠을 것이다. 닥터 스트레인지가 마법처럼 일을 처리하는 반면 TVA는 서류작업으로 일을 처리하는 곳이다”라고 언급했습니다.

 

로키의 성정체성

로키드라마2화



로키 TV 드라마를 통해 처음으로 그의 성별이 공개된 것에 대해 톰 히들스턴은 처음 캐스팅된 당시부터 이를 알고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그것은 수천년은 아니더라도 수백년간 캐릭터의 역사에 함께 있었던 이야기였고 캐릭터가 가진 정체성의 폭과 범위에 대한 이야기를 강조할 때 늘 대두된 부분이다.

따라서 10년 전 로키로 처음 캐스팅된 순간부터 알고 있었던 부분”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플루이드는 유동적이란 의미로 그가 여성이 될 수도 있다는걸 말하는데 이는 그가 만나는 이 여성이 바로  변종 로키 즉, 레이디로키일 확률이높다는 걸 말하는 단서가 되기도 합니다.

 

시간여행 사실을 알았던 로키



로키 드라마 1화에서는 2012년의 로키가 어벤져스가 시간여행을 하고 있다는 것을눈치채고 있었음이 밝혀졌습니다. 로키가 타임라인을 어지럽혔다고 유죄판결을 받기 전 그는 자신이 아닌 어벤져스가 시간 법을 어겼다고 말했습니다. 로키는 어벤져스가 시간 여행을 했기 떄문에 필사적으로 태서렉트를 손에 넣었던 것이였다. 이는 자신의 아버지인 오딘에게 끌려가 혼나는 상황을 막기위한 필사적인 노력이였다고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TVA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죠.

어벤져스가 시간여행을 했던 것은 일어나야 했던 일이였음을 인정했고 로키가 탈출했던 것은 일어나선 안되는 일이였습니다.

 

로키 드라마 1화 시청후기

1. 매우 흥미롭고 마음에 듭니다.

2. 로키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 많은 가능성이 보입니다. MCU 영화와 드라마를 통털어 가장 매력적인 에피소드라 생각합니다.

3. 로키와 모비우스의 뛰어난 케미를 보여준 로키 1화는 마블의 가장 절충적인 작품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4. 터무니없고 과장되고 우주적이며 환상 적인 요소로 가득찬 마블 이야기라 좋습니다.

5. 장르의 복합성과 타임 패러독스를 기반으로한 시리즈에서 복잡한 캐릭터성을지닌 로키를 표현해내는 걸 보는건 기쁜일입니다.

6. 로키 드라마는 노골적인 코미디 쇼 입니다. 톰 히들스턴과 오원 윌슨의 재밌는 역동성이 돋보이나 극적인 순간에 끊임없는 스토리텔링과 과거 영화 클립의 과도한 의존으로 인해 방해를 받습니다.

7. 첫번 째 에피소는 세계관 구축과 로키의 서사적이고 신비로운 첫 시즌을 진행함에 있어 큰 역할을 합니다. 와 같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마블 로키 1화 이스터에그



1. 로키가 방을 탈출하는 과정에서 페기 가터로 보이는 인물이 TVA 요원에게 붙잡혀 오는 장면이 나옵니다. 에이전트 카터에 등장했던 그녀와 매우 흡사한 외모의 여성이 보이네요. 그녀가 정말로 페기 카터가 맞다면 어떤 이유로 붙잡혀오게 된 것인지 궁금해지네요.

2. 모비우스의 심문실에서 josta 음료수 캔 2개가 있음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이는 펩시가 90년대 어린이 타겟으로 만들어낸 최초의 에너지 음료입니다. 1995년~1999년까지 구할 수 있었는데요. TVA에서 아날로그 기계를 사용하고 과거 음료를 구하러 돌아다니는 과정은 시간관리 법에 어긋나지 않는건지 의문이 들기도 하네요.

3. TVA 프로젝터에 표기된 35라는 숫자는 마블 코믹스 미스테리 이슈로 여행 35화를 의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만화는 토르4에 등장하게 될 마이티 토르 만화의 토대가는 되는 이야기 거든요.

4. 로키가 TVA 건물들을 바라보는 장면에서 T-282라는 숫자를 발견할 수 있는데요. 이것은 타임 키퍼스가 첫 등장하는  토르 282화에 대한 이스터 에그로 보입니다.

5. 모비우스가 16세기로 넘어가 살인사건을 수사하던 중 아이와 대화를 나누는 과정에서 껌 한통을 받게 되는데, 오른쪽에 그려진 그림은 나이트 메어의 이스터 에그로 보입니다. 그림뿐 아니라 재판장을 나온 로키와 모비우스 대화 장면에선 나이트메어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까지 나오죠.

6. 로키가 자신의 미래를 다 보게되자 영상 테이핑 기록지가 끝이 나게 되는데 이때, ETH-616이란 단어가 지나갑니다. 이는 Earth-616을 의미하는 것으로 다중 우주에 있는 각 지구를 구별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그리고 이말은 우리가 지난 10년간 본 인피니티 사가는 616이란 메인 타임라인을 중심으로 흘러간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7.19세기 오클라호마에 도착한 TVA 요원들은 3천년 대 초반의 미래형 삽 같은 도구를 포착합니다. 이것은 3천년대 시대에 활동하며 시간 여행을 자유자재로 했던 정복자 캉의 이스터 에그로 보입니다.

 

맺음말

이상으로 로키 드라마 2화 보기전  당신이 알아야할 5가지 사실 및 6가지 숨겨진 비밀 편을 마치겠습니다. 장난의 신 로키가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과정이 나옵니다. 현재는 TVA와 협력하는 관계로 그려지게 되지만 그는 레이디 로키를 돕게 되는 시나리오로 흘러갈 것입니다. 그렇게 되지 않으면 닥터 스트레인지2 멀티버스와 연결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