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로키 드라마 1화 다시보기 6분 만에 한글자막 없이 이해하는 법

로키 드라마 1화 다시보기 6분 만에 한글자막 없이 이해하는 법을 준비했습니다. 톰 히들스턴이 깜짝 놀라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도대체 어떤 이유로 주연 배우인 히들이가 크게 놀랐 던 것일까요? 이번 로키 1화 드라마에서는 디즈니 플러스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노력이 역력합니다. 200만 달러를 투입해 제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블 로키 드라마 1화 다시보기로 정주행

스페이스 스톤을 들고 튄 로키가 도착한 곳은 몽골고원 고비사막 입니다. 이곳은 아시아에서 가장 큰 사막으로 몽골어로 “거친 땅”이란 뜻을 갖고 있습니다. 이곳에 추락한 로키 여기서 로키가 보여준 모습은 토니 스타크가 동굴에서 탈출했던 당시 모습을 오마쥬 한 것이죠. 얼떨떨한 로키 앞으로 TVA 요원들이 출동합니다. 이들은 타임라인을 어지럽힌 로키를 잡아가려는 시간관리 요원들 입니다.

 

TVA 요원에 붙잡힌 로키

하지만 로키는 아스가르드의 신이라며 저항하죠. 그런 로키에게 죽빵을 한대 날리며 참교육 들어갑니다. 이걸 맞은 로키는 본인의 시간만 1/16 초로 흘러가게 되고 곧바로 그의 목에 시간 조절 수신기를 장착한 목줄을 채워버립니다. 그리고 이들이 사막 한가운데 아이템을 놔두는데, 이것은 로키가 고비사막으로 떨어지면서 예정에 없던 타임라인 변동이 일어나는걸 리셋하는 용도로 쓰입니다.

TVA로 붙잡혀온 로키는 옷을 갈아입게 되는데, 여기서 토르 라그나로크에서 토르의 머리를 잘라준 스탠리의 모습을 오마쥬한 듯한 기계가 나옵니다. 새롭게 옷을 입고
그가 지금까지 했던 말에 대한 사인을 거친 후 안으로 입장하자 미스 미닛이란 TVA 마스코트가 타임라인 및 TVA가 하는 일에 대해 친절히 설명해줍니다. 미스 미닛의 성우는 DC 코믹스 고담걸즈에서 할리퀸과 배트걸을 맡았던 타라 스트롱이 맡았습니다.

 

타임 키퍼스 소개

과거 각각의 타임라인이 서로를 지배하기위한 다툼이  벌어졌고 그로인한 여파로 인해 우주의 모든것이 폭파돼 사라질 뻔 했던걸 3명의 타임키퍼가 나타나 단일 타임라인으로 재구성해 평화를 가져오게 했습니다. TVA는 정해진 방향으로 순리대로 시간의 흐름이 흘러갈 수 있도록 관리하는데, 만일 로키처럼 시간의 흐름을 깨고 지멋대로 하는 놈들이 있으면 체포해서 잘못된 시간의 흐름을 리셋시켜 버립니다.

여기서 정해진 시간의 흐름대로 흘러가지 않고 로키처럼 새로운 시간이 발생하는 지점을 넥서스 이벤트라 지칭합니다. 참고로 넥서스는 완다비전에서 광고로 언급된 바 있는데요. 로키로 이어지기 위한 떡밥을 완다비전에서 심은 것이 확인됐습니다. 그리고 이는 닥터 스트레인지2로 이어지는 단서기도 하죠. 넥서스는 다중우주로 가는 출입구 같은 역할을 합니다.

 

로키1 드라마를 봐야하는 이유

완다는 이러한 출입구를 가장 자유자재로 드나들 수 있는 힘을 지니고 있음을 배우 본인도 인정했구요. 오늘 한 해외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로키의 감독 겸 닥스2 각본가이기도 한 ‘마이클 월드론’ 또한 닥스2를 보기전 로키 드라마를 꼭 봐야만 한다고 언급한걸 보면 넥서스 이벤트가 완다비전에서 로키 그리고 닥스2까지 이어지는 핵심 축이
될 수밖에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16세 프랑스로 건너간 모비우스는 TVA 요원들의 살인사건을 수사하던 중 한 소녀를 만나는데요. 그녀는 범죄자가 창문에 그려진 악마와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마블에서 유명한 악마 메피스토를 가리키는 이스터 에그로 보입니다. 다시 로키 드라마로 돌아와 설명드리면 로키처럼 변이된 시간흐름을 만들어낸 존재는 변종이라 부르며 체포해 재판을 받게합니다. 그리고 이들 존재 자체를 리셋시켜버리죠.

 

마법 사용이 제한되는 TVA

위기를 감지한 로키는 마법을 사용해 빠져나가려 용쓰지만. TVA에선 마법사용이 안되서 비웃음만 삽니다. 결국, 로키 삭제될 위기에 처한 상황 이때, 모비우스가 나타나
쓸데가 있다면서 데리고 갑니다. 참고로 코믹스에서는 쉬헐크가 피고로 호크아이가 배심원으로 재판이 열린 적도 있었는데요. 쉬헐크 드라마에서 이와 관련된 내용이
다시한번 나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 모비우스를 연기하는 오언 윌슨은 52세 나이로 원래 배우가 될 생각은 없었고 글쓰기를 좋아해 작가 쪽으로만 활동할 생각을 했던 사람입입니다. 하지만, 2000년 성룡과 함께한 영화 상하이 눈이 대박을 터트리며 코미디 배우로 확실히 자리매김 하게 됩니다. 코미디 배우란 인식이 강하긴 했지만 로키와 투닥거리며 케미를 보여주는걸 보니 꽤 적절한 캐스팅이였던 것 같습니다.

 

댄 쿠퍼 사건의 진실

모비어스는 로키를 방으로 데려가 로키가 과거에 했던 일들에 관한 영상을 틀어줍니다. 1971년 11월 24일 미국의 한 비행기에 탑승한 정장입은 로키가 보이고 로키는 승무원을 불러 가방에 폭탄을 갖고있으니 20만 달러를 챙기라고 합니다. 그렇게 폭탄을 챙기고 뛰어내리는 로키는 바이프로스트를 열어 아스가르드로 소환되는데요. 이 사건은 노스웨스트 항공 305편 하이재킹 사건 또는 댄 쿠퍼(D.B쿠퍼) 사건으로 유명한 범죄사건을 패러디한 장면입니다.

경찰은 비행기에서 뛰어내린 그의 생사와 가방을 추적하려 했으나 끝끝내 발견하지 못하고 2016년 7월 8일부로 수사가 종결된 바 있죠.

모비어스는 로키로 인해 발생하는 미래의 일들을 보여줍니다. 어벤져스1 사건 이후 곧 죽게되는 어머니 프리가의 모습을 보게되는 로키. 슬픔에 잠기려 할때 로키를 잡아온 요원이 모비어스와 잠시 대화를 나누고 싶다며 찾아옵니다. 잠깐 자리를 비운 사이 모비어스는 로키가 시간 조절장치를 들고 방을 탈출했음을 알게 됩니다. 방에서 나온 로키는 아까 스페이스 스톤을 맡았던 TVA 사무직원을 찾아가 스톤을 다시 내놓으라며 협박합니다.

 

로키 스톤 발견

하지만 별일 아닌듯 태연하게 스페이스 스톤을 꺼내주는 직원 여기서 로키는 여러개 스톤과 값비싼 용품들이 쓰레기 마냥 섞여있는 것을 보곤 현타가 옵니다. 어이없어 하는 로키에게 직원은 종이 고정하는 용도로 쓴다는 식으로 웃으며 말하기도 하죠. 이걸 위해 타노스한테 굽신거리며 군대를 빌리고 지구를 침공했던 본인이 우스웠는지 허탈한 표정으로 다시 방으로 돌아와 자신의 미래를 시청합니다. 이곳에서 어머니의 죽음과 아버지의 죽음 그리고 아버지가 죽기 전 자신에게 마이 손이라고 불러주었던 것을 알게 됩니다.

 

허탈함을 느끼게 된 로키

로키에게 있어 아버지가 남긴 이 한마디 말이 얼마나 큰 의미로 다가 왔는 지는 지난 영상에 설명드렸으니 오른쪽 위 화살표를 눌러 시청해보세요. 그리고 형인 토르와 오해를 풀고 화해를 하는 장면에서 어리석었던 지난 날의 자신을 반성하게 됩니다. 문제는 이다음 장면인데요. 로키는 타노스에게 죽는 다는 것을 보게되며 크게 놀랍니다. 인피니티 스톤도 그렇고 자신이 이대로 흘러가면 그대로 죽는다는 것도 보게되자 인생의 허탈함을 느끼게 된 로키 돌아온 모비우스에게 자신은 사실 사람들은 다치게 하거나 겁주는걸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변종로키 체포작전

로키에게 영상을 보여줌으로써 갱생하게 만들려던 모비우스는 마침 잘됐다고 생각하며 타임라인을 어지럽히고 요원들을 살해한 범죄자를 잡을 수 있도록 협력해달라고
말하는데요. 여기서 잡아야 하는 범죄자가 바로 또다른 변종 로키임이 밝혀지게 됩니다. 그리고 1,858년 오클라호마로 출동한 TVA 요원들은 레이디 로키를 잡으려 수색중 30세기 기술로 만들어진 물건을 발견하게 되는 데요. 이는 변종 로키가 사용하는 것이라기 보단 시간 여행을 자유자재로 하는 정복자 캉의 이스터 에그로 보입니다.

 

마무리

1화를 본 소감을 짧게 말씀드리면 예고편을 본건가? 싶을정도로 시간이 순삭된 기분이였습니다. 1화에서 생각보다 많은 진전이 있어 앞으로 루즈하게 흘러갈 것 같질 않네요. 소개해드린 내용이 도움되셨길 바라며 로키 드라마 1화 다시보기로 6분 만에 한글자막 없이 이해하는 법을 마칩니다. 워낙 간단한 내용이라 화면만 봐도 이해가 쉬웠습니다. 페이즈4를 이해하려면 꼭 거쳐야할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로키1화드라마